큐레이션 : 실전편 - 만족스런 큐레이션을 위한 실질적인 가이드북
스티븐 로젠바움 지음, 엄성수 옮김, 임헌수 감수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 큐레이션 실전편 - 스티븐 로젠바움 (이코노믹북스)


만족스런 큐레이션을 위한 실질적인 가이드북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와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비즈니스 시대!


콘텐츠 큐레이터의 모든 것이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어요.  


순서대로 읽어도 좋고 궁금한 부분이나 필요한 내용부터 읽어도 좋아요.


큐레이터라는 용어는 미술관 전시를 접하면서 처음 알게 됐는데 


이 책을 읽고 큐레이션의 개념을 확실히 알게 됐어요.


어떻게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해야 하는지 성공한 큐레이터의 팁과 비법들이 적혀 있습니다.


SNS마다 맞춤 전략과 텍스트, 비디오 등 다양한 툴을 이용한 큐레이션에 대한 내용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소셜미디어 플랫폼마다 계정을 만들고 이용하고 있어도 잘 몰랐는데 아는만큼 보인다고 알고 나니 


SNS가 더 친근하게 와닿고 재미있었어요. 내용마다 사진자료와 내용 요점 정리가 있어 더 보기 편했어요. 


이 책으로 이코노믹북스 출판사를 처음 알게 됐는데 SNS 마케팅과 관련된 책이 많았어요.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어요. 앞으로 나오는 이코노믹북스의 새로운 신간도 기대됩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큐레이션에 관심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