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웃집 의사 친구, 닥터프렌즈
닥터프렌즈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내 이웃집 의사 친구 닥터프렌즈 - 닥터프렌즈 (아르테)


정말 이웃집에 의사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전자제품이 고장 나서 A/S센터에 들고 갔는데 정작 수리 기사님 앞에서는 쌩쌩 돌아간 경험,

몸이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 앞에서는 그렇게 아프던 몸이 괜히 덜 아픈 것 같고, 다 나은 것 같은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그런 경험이 있어요. 집에서는 아픈 부위와 증상을 세세하게 관찰하면서 의사 선생님 앞에서는 말이 잘 나오지 않아 힘들기도 했어요. 병원과 의사를 무섭고 어렵게 생각한 심리적인 영향이 큰 것 같아 지금은 미리 증상을 메모해서 내원 후 어렵지 않게 증상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만약 의사선생님이 친구처럼 다정하다면 아픔과 상황에 공감하고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면 좀 더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친구들의 이야기가 궁금해 읽기 시작했어요.

요즘 정말 과자나 달달한 게 너무 당기고 간헐식 단식에 대해 관심이 많아 지인들이랑 관련 주제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데 편한 일상의 수다처럼 전문의 3인의 친절한 Q&A 의학 상담이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의사가 되기까지 과정, 학교생활, 유튜버 활동, 인간미 넘치는 반전 라이프까지 재미있게 읽었어요. 광고로 접했던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 작가로 활동하신다는 내용을 읽고 정말 놀랐어요.

책을 읽으면서 멀게만 느껴졌던 병원에 대한 심리적 거리가 조금 가깝게 느껴집니다.

친근하고 다정한 닥터프렌즈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