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길 찾기 이금이 청소년문학
이금이 지음 / 밤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숨은 길 찾기 - 이금이 (밤티)

이금이 작가님의 작품을 정말 재미있게 읽어서

숨은 길 찾기라는 제목은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미르, 바우, 소희 세 사람의 우정이 부러웠어요.

열여섯 살이 되어 다시 만난 세 사람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이야기가 많은 공감이 됐어요.

남들이 많이 가는 길로 쉽게 갔으면 하는 어른들의 입장도 이해 되고

자신의 길을 가고 싶은 아이들의 입장도 이해가 됩니다.

읽으면서 그 시기의 자신이 많이 생각났어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당시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할 것 같아 고민과 걱정으로 많이 힘들었어요.

지금의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과거의 내가 알고 있다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과

몰랐기 때문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소설의 인물인데 너무 정이 들어서 책장을 덮는 것이 아쉬웠어요.

세 사람이 앞으로 어떻게 지내는지 근황이 많이 많이 궁금할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우연히 만나고 싶고, 숨은 길을 찾고 있는 여정도 응원하고 싶어집니다.

'너도 하늘말나리야' 시리즈 완결작 이라는 문구에

전작을 읽지 않은 상태라 살짝 걱정했는데 어려움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세 권의 책을 모두 읽으면 느낌이 또 다를 것 같아서

'너도 하늘말나리야'와 '소희의 방'도 읽어보고 싶습니다.

꿈, 사랑, 우정. 10대의 마음을 잘 표현한 소설.

이금이 작가님의 작품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