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시스터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89
김혜정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디어 시스터 - 김혜정 (자음과모음)

나에게 언니나 여동생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성별이 같다면 서로 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은 해본 적 있어요.

떨어져 있지만 가까이 있었다는 뒤표지 문구의 자매 이야기가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어요.

책은 주나와 이나의 이야기가 번갈아가며 진행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이나는 태국 치앙마이에, 주나는 독일 베를린에.

몸은 물리적 거리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주고받는 메일을 보면 누구보다 가까운 자매 사이처럼 느껴졌어요.

가깝지만 묘하게 서먹한 거리감이 느껴져서 궁금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입장이 이해가 됐어요.

친구들 사이의 감정들, 연애, 육아 이야기도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어요.

태국 음식 이야기에 태국 여행도 가고 싶어집니다.

책을 읽으면서 동생이 많이 생각났어요.

나는 동생과 어땠더라. 둘이 같이 지낸 시간이 정말 많은데 사이좋게 잘 지냈던가.

싸우기도 정말 많이 싸웠던 것 같아요. 그렇게 많이 싸웠지만 사이가 나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요.

동생과 시시콜콜 이야기도 많이 하는데 대화하다 보면 같이 공유하고 있는 기억들이 반갑기도 하고

어릴 때는 챙겨야 하기만 했던 동생이 지금은 든든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동생과 사이좋게 잘 지내고 싶어요.

책에 나오는 것과 비슷하면 비슷한 대로 다르면 다른 대로 할 이야기가 많을 것 같아요.

자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