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도플갱어 책 읽는 샤미 7
최이든 지음, 여우지니 그림 / 이지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 사라진 도플갱어 - 최이든 (이지북)



자신과 똑같이 생긴 생물체 도플갱어.


세상에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이 세명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도플갱어를 만나면 죽는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처음 도플갱어에 대해서 알게 됐을때는 흔한 외모라 누가 닮은 사람을 봤다거나 닮은 사람을 안다고 하면 도플갱어가 아닐까 좀 긴장했던 것 같아요. 도플갱어를 만나도 죽지 않는다면 나와 똑같이 생긴 사람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궁금하고 만나서 쌍둥이처럼 컨셉사진도 찍고 친구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들어요. 


사라진 도플갱어는 등장인물 페이지부터 흥미진진했어요.


어려서 캐나다 유학을 다녀온 탓에 친구가 별로 없는 김태현, 루팡으로 활동하고 있는 6학년 탐정 최해원,  해원의 절친 정호진, 그리고 어느날 갑자기 태현앞에 나타난 도플갱어 태현입니다.


태현이 자신과 같은 도플갱어를 만나면서 루팡 해원에게 자신과 똑같은 아이를 찾아달라는 의뢰를 합니다.


그리고 그 도플갱어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과 이야기가 정말 잘 어울려서 더 재미있게 읽었어요.


대화를 통해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는 과정이 와 닿았어요.


그리고 태현과 해원, 호진의 사이가 부럽기도 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나도 몰랐던 마음의 도플갱어도 만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탐정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도플갱어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