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럴컴뱃 - 게임 중독과 게임의 폭력성을 둘러싼 잘못된 전쟁
패트릭 M. 마키.크리스토퍼 J. 퍼거슨 지음, 나보라 옮김, 한광희 감수 / 스타비즈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모럴컴뱃 - 패트릭 M. 마키, 크리스토퍼 J. 퍼거슨 (스타비즈)

(게임 중독과 게임의 폭력성을 둘러싼 잘못된 전쟁)


게임 강국으로 손 꼽히는 한국에서도 게임과 관련된 뉴스가 잊을만하면 나오는 것 같아요. 

지금은 여러 사정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지 않지만 게임을 정말 좋아해요.

주로 퍼즐게임, 리듬게임, 캐릭터 육성하는 게임 즐기는데 

게임기도 이용하기도 하고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에서 다양하게 플레이했어요.

게임에 관심이 많다 보니 이 책의 내용이 정말 궁금했어요. 정말 폭력적인 게임과 폭력성이 연관이 있을까. 

책 표지의 컨트롤러도 반갑고 게임 화면에서 익숙하게 봤던 픽셀로 쓴 글자가 적힌 목차도 재미있어요. 

게임할 때 한 판만 하자라든지, 끝판 대장이라든지 판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목차의 순서를 매기는 단위도 '판'입니다. 

본문은 어려운 내용일까 봐 걱정했는데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다양한 연구와 사례를 통해 게임을 많이 한다고 해서 폭력적이 된다는 것에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면서

오히려 게임을 통해 여러 부분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녀가 게임 중독에 이르게 될까 걱정하는 부모를 위한 전략 가이드도 담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게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나는 왜 게임을 했더라. 게임 후 나는 어떤 변화가 있었던가. 

생각 끝에 다시 게임을 즐기고 싶어집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게임을 유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도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