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꿈꾸는 대로 온다 세상과 소통하는 지혜 3
윤정용 지음 / 예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평론/에세이] 미래는 꿈꾸는 대로 온다 - 윤정용 (예서)


(세상과소통하는지혜 3) 윤정용 산문집


책표지의 오렌지색을 보면 일출이나 노을이 생각나요.


그 색으로 세상이 물들듯 머무는 순간을 좋아합니다. 


책과 영화도 여운이 머물때가 있는데 어떤 의미로 이 오렌지색과 닮아있는 것 같아 책 표지와 내용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문화평론집으로 영화와 책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미래는 꿈꾸는 대로 온다는 제목의 의미가 궁금해 읽기 시작했어요.


책이 얇아서 금방 읽을 줄 알았는데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시작은 가볍지만 읽을수록 무게와 깊이가 더해지는 이야기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소설, 시, 영화 등 아는 작품이 나오면 아는 대로 반갑고, 모르는 작품은 새롭게 알게 되어 좋았어요. 다양한 작품 이야기에 보고 싶은 영화와 책이 늘었어요. 집을 정리하다 추억의 물건을 발견하면 그 물건과 관련된 기억이 떠오르는 것처럼 지금까지 내가 본 책과 영화, 내가 좋아하는 작품도 다시 생각납니다. 과거의 작품이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이 보이는 것도 있고 변함없이 좋은 것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다시 이 책을 읽고 싶어요. 그때는 더 많은 작품들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정말 꿈꾸는 대로 미래가 다가온다 생각하면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그 미래가 어떻게 현재와 이어질지 궁금합니다.

지금 현재는 어떤 과거의 꿈이 온 것인지도 보게 됩니다.

예술과 문화에 관심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