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돈은 몽땅 써라 - 먹고 놀고 마시는 데 목숨 걸어라, 다시 살 수 없는 것들에 투자하라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윤지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가진 돈은 몽땅 써라 - 호리에 다카후미 (쌤앤파커스)



민간기업으로는 일본 최초로 우주에 로켓을 쏘아 올리는데 성공한

'일본의 일론 머스크' 지은이 호리에 다카후미.

맨땅에서 시작해 우주까지 날아간 이야기가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어요.


책 제목만 보면 가진 돈을 몽땅 쓰면 앞으로 어떻게 살까 걱정되지만

정말 가진 재산을 모두 탕진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책 내용은 바로 와닿는 이야기도 있고

사람마다 각자의 사정이 있어 입장이 다를 수 있는 이야기도 있어요.


내가 지은이와 같은 상황이면 어떤 판단을 했을까

지은이처럼 행동할 수 있을까 스스로에게 묻기도 하고

지금까지 나는 무엇을 위해 어떻게 돈을 썼는지,

앞으로 어떤 가치에 돈을 써야 하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릴 때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갖고 싶은 것, 먹고 싶었던 것을 나중으로 미뤘어요

성인이 되고 직장을 다니며 번 돈으로

그때 먹고 싶었지만 못 먹었던 것, 갖고 싶었지만 사지 못했던 것을

하나 둘 사보았는데 사실 그때만큼 맛있게 보이지도, 끌리지도 않았어요.

그걸 알면서도 돈을 썼던 건 그때 채우지 못했던 어떤 허기를 채우고

지금의 나는 나를 위해 돈을 쓸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과거의 소비로 지금의 나를 만들었으니,

앞으로는 내가 원하는 내 모습을 위해 투자하고 돈을 쓰고 싶어요.


돈에 얽매이고 있다면,

돈을 쓸수록 기회가 늘어난다는 의미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