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문장들 - 1만 권의 책에서 건진 보석 같은 명언
데구치 하루아키 지음, 장민주 옮김 / 더퀘스트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교양/명언] 인생의 문장들 - 데구치 하루아키 (더퀘스트)



꽃으로 만든 물음표와 느낌표, 세미콜론 표지가 인상 깊어요.


1만 권의 책에서 건진 보석 같은 명언과 


불안과 혼란의 시간 나를 지키는 삶의 기본이 되는 말의 의미가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어요. 



시험을 앞둔 수험생일 때 공부 관련 수험 정보 사이트를 가면 


노력과 성공에 관련된 명언이 많이 보였어요.


명언을 보면서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해야겠다 마음먹고 공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은 총 6장에 걸쳐 인생과 각 주제와 관련된 문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은이는 리쓰메이칸 아시아태평양대학(APU) 학장, 라이프넷생명보험 대표이사 겸 CEO로 


젊은 세대의 멘토라 불리는 데구치 하루아키.


20대 때부터 1만 권이 넘는 책을 읽었다고 합니다.


소개하는 문장마다 명언에 대한 이야기와 지은이의 경험이 녹아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어땠더라.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내가 지은이와 같은 상황을 맞이한다면 기회로 볼 수 있을까.


오랫동안 좌절하고 힘들었을 텐데, 새로운 도전이 두려웠을 텐데.


스스로를 돌아보며 생각을 많이 했어요.


동시에 명언을 읽으면서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깨달음과 시야가 넓어진 느낌.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은 책이 읽고 싶고 보석 같은 문장을 직접 찾아보고 싶어집니다.



유명하게 알려진 문장이 아니라도 마음에 와닿는 문장이 있다면 


나만의 사전에 소중하게 잘 챙겨두어야겠어요.


분명 인생을 현명하고 재미있게 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