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사랑은 당신을 닮았다 - 나를 몰라서 사랑을 헤매는 어른을 위한 정신과의사의 따뜻한 관계 심리학
전미경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 당신의 사랑은 당신을 닮았다 - 전미경 (더퀘스트)



정신의학과 전문의 선생님의 심리학 이야기 '당신의 사랑은 당신을 닮았다'

사랑하면 닮는다는 이야기 있잖아요. 그래서 제목이 더 친근하게 와닿았던 것 같아요.

왜 나는 사랑이 어려울까? 하고 쓰인 세로 문구가 내 마음 그대로입니다

연애도 하고 결혼도 했지만 사랑은 늘 어렵게 느껴집니다.



책은 크게 6개의 챕터로 사랑의 말, 나의 결핍, 관계의 온도

어른의 이별, 연인의 조건, 내일의 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책의 내용과 제딧의 사랑스럽고 따뜻한 일러스트가 잘 어울려요.


비슷하면서도 다른 저마다의 사랑 이야기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고 공감하게 돼요.

깊이 있고 건강한 사랑의 기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책.


나는 상대에게 어떤 사람인지, 상대는 나에게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게 해요

나는 어떤 사랑을 원했나. 상대에게만 성숙한 사랑을 바랄 것이 아니라

나 역시 그에 어울리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인데

내가 사랑을 대했던 마음과 태도를 돌아보니 부끄러움과 미안함이 가득합니다.


저는 제 사랑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사랑하는 사람의 웃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그래서 많이 웃게 해주고 싶고 잘 해주고 싶어요. 함께 하는 일상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책의 주제에 대해 같이 대화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연애 고민, 사랑 고민으로 마음이 답답하다면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사랑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