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움직여 봐, 기분이 좋아! - 2025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신정식 지음, 지현경 그림 / 유노랩 / 2025년 4월
평점 :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웃고 떠들며 노는 모습만큼 보기 좋은 장면이 또 있을까요?
<움직여 봐, 기분이 좋아!>는 신정식 작가의 따뜻한 글과 지현경 작가의 감성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그림책으로,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놀던 동물 친구들이 갑작스런 공사 소음으로 인해 놀이 공간을 잃고 마음이 울적해지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기분이 상한 아이들은 자신들의 변화된 감정에 놀라 두루미 아저씨를 찾아가고, 신기한 동굴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죠. 그 동굴 안에서 아이들은 각자의 상상으로 만든 공간을 떠올리며 몸을 움직이고, 자신을 들여다보고 마음을 다독이게 됩니다. 벽화를 따라 자연스럽게 따라 하게 되는 다양한 동작들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지요.
이 책은 단순히 이야기만 전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실제 동작들이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요즘처럼 아이들도 바쁘고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환경 속에서, 몸을 움직이는 경험은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감정 조절 도구가 되어줍니다.
부모님과 선생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을 함께 읽으며 아이의 감정을 읽어주고, 책 속 동작을 따라해보세요. 아이는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조절하는 법을 배워가게 될 것입니다. 책을 읽는 그 시간이, 아이에게는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어줄 거예요.
<움직여 봐, 기분이 좋아!>는 정서 조절이 필요한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특히 유익한 그림책입니다. 아이의 하루에 작은 평화를 더해주고 싶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