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술술 풀리는 초등 한국사 배움가득 우리 문화역사 9
박영수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쪼군은 그동안 세계사나 한국사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었는데
이번에 읽어본 이 책은 조금 다른 것 같았어요
일반 책들과 달리 한국사 문제 풀이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나가는 특이한 방식이더라구요
쪼군 한국사에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학교시험외 얼마나 알고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았어요
 
 

 
 
차례부터 문제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알수 있죠?^^
주관식 문제부터 객관식 문제까지 고대사회부터 근현대사까지
우리한국사의 모든것을 한권의 책으로 알 수 있게 해 놓았답니다.


 
 
먼저 요점 주관식 문제로 지명, 유물.유적, 사건.제도, 인물 4가지 주제에 따른 주관식문제들이
각각 적지도 않은 33문제씩 나와있어 왠만한 문제들은 다 나와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





심화 객관식 문제로 고대사회와 고려시대, 조선시대와 한국 근현대사로 한국사의 주요흐름을 연대순으로 나누어
아이들이 한국사의 흐름과 바른 역사 인식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


 
 
아래와 같이 문제를 객관식으로 해 놓았다고 해서 답만 나와 있는것이 아니랍니다.


 
 
정답 및 해설로 자세한 답에 대한 이야기를 풀이 해 놓고 있어
아이들이 좀 더 쉽게 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너무 지루하지 않도록 만화와 삽화들을 곳곳에 그려놓아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더라구요 ㅎㅎㅎ


 
 
재미있는 우리 역사 퍼즐이나, 숨은그림찾기 등이 있어
역사퍼즐은 앞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해놓았구요
숨은그림찾기는 한국사에서 의미있는 장소들을 아이들이 다시한번 기억할 수 있도록 해놓아
공부인듯 공부아닌 방식으로 재미있게 꾸며져 있어요


 
 
또하나 제가 재미있게 느꼈고, 쪼군또한 흥미있게 넘겨 보았던 릴레이퀴즈를 빼놓을 수 없답니다.
릴레이 퀴즈는 요점 주관식 문제와 심화 객관식 문제를 릴레이 퀴즈형식으로 재구성 해놓았는데요
순서대로 넘어가는 퀴즈가 아니라 이페이지 저페이지를 넘어가며 틀려도 맞혀도 재미있게 풀수 있는
릴레이 퀴즈가 30개나 있어 마냥 외워야 하는 한국사책이 아니라는 점 다시한 번 강조 하고 싶어요
정말 재미있게 공부가 아닌것 처럼 공부할 수 있는 문제가 술술 풀리는 초등 한국사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한번 풀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