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니까 뚝딱, 내 아이의 아침밥
다소마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보자마자 꼭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던 책이였답니다.
우리집 쪼군 고기만 좋아하는지라 고기 없으면 밥을 먹지 않구요
민가씨는 채소류를 좋아해 두녀석이 입맛이 틀리다보니 맞추기가 너무 힘들어 꼭 읽어보아야 겠다는 책이었죠^^
 
첨에 택배로 책이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책이 두꺼워 깜짝 놀랐어요
다른 책이 하나더 있나?? 생각했더랬죠 ㅎㅎㅎ
표지만 보아도 너무 맛있는 아침밥인것 같아요
식판하나에 간단하게 들어 있는 음식들이 정말 이게 아침에 5분 일찍 일어나는 것으로 될까?
1시간은 일찍 일어나야 하는건 아냐?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근사해 보이는 음식들이네요
 

 
이책은 4파트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음식들이 깔끔한 식단표와 함께 표시되어 있어
계절에 맞는 제철 재료로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추어진 레시피랍니다.

 
책의 저자 다소마미님의 항상 냉장고에 있는 7가지 밑반찬들의 레시피도 같이 있어
저도 해놓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도록 해야 겠어요 ^^
또한 요리에 필요한 팁들도 잔뜩 있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꺼예요

 
책을 먼저 받아 쭉~~ 훑어 보고 집에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을 뽑아 놓았다
책이 온날 저녁에 바로 사과깍두기와 아삭이고추무침을 바로 해서 저녁 반찬으로 놓았더니 
아이들은 달콤한 사과깍두기를~ 신랑은 아삭이고추무침을 맛나게 먹었답니다.
아침에 먹기위해 제일먼저 선택한 아침밥은 가쓰동 입니다.
울 쪼군이 적극 추천한 아침밥이었죠^^ 

 
재료들과 함께 사진으로 친절하게 하나하나 순서를 알려주고 있구요
중간 중간 쿠킹팁까지 있어 쉽게 만드실수 있을꺼예요
또 중요한 한가지!!!
아침에 여러가지 음식을 해야하기 때문에 복잡할 수 있는 준비순서와 함께
전날 저녁에 미리 준비해야하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어
아침에 후다닥 아침밥을 차릴수 있답니다.
5분만 일찍 일어나면 차려줄 수 있는 이유가 여기 있었더라구요 ㅎㅎㅎ

 
제가 아침에 만들어본 가쓰동 이랍니다.
책에있는 사진이랑은 많~이 다르죠  ^^
하지만 아이들이 맛있다고 먹어주었다는 점~~~~
엄마가 최고라며 엄지를 올려주었다는 점~~~~ ㅎㅎㅎ


 
이번에 만들 아침밥은 김치소시지핫도그랍니다.
핫도그를 만들어 주긴 했지만 김치를 넣어보는건 처음인데요
맛있을까?  이상하면 어떻게 하지? 걱정하며 만들었던 음식인데요

 
오늘 아이들의 간식으로 주기위해 아침부터 서둘렀었죠
치아시드를 넣어 핫도그번을 만들구요 아이들이 올때까지 눈 빠지게 기다렸었죠 

원래는 오렌지주스인데 저는 집에있는 블루베리청으로 만든 블루베리에이드와 함께 김치소시지핫도그를 준비했답니다.

김치가 들어있어 깔끔하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빵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잘 먹을 만한 맛이었어요^^

 

 

민가씨 학교 갔다와서 폭풍흡입하였답니다.^^

 
저는 먼저 만들어 보고 싶고, 아이들의 추천을 받은 아침밥에 띠지를 붙여 놓았어요
이제부터 하나하나 만들어 줄 녀석들이죠
매일 먹기싫어하는 아이들과 조금이라도 먹이려는 저의 싸움이 이제는 평화로운 아침으로 끝날것 같아
너무너무 좋아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08-26 2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