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 - 꿈꾸는 십대를 위한 진로.진학 워크북
박영하 외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 ~~~
쪼군을 위해 준비한 책이랍니다.
쪼군의 꿈은 확실하지만 좀더 구체적고 체계적인 꿈의 발전을 위해 선택한 책인데
책을 읽어보고 이런책은 꼭 봐야해~~~ 하고 생각했던 책이랍니다. ㅎㅎㅎ
 

 
책의 첫장을 열면 학교, 학년, 반, 이름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자기의 이름을 적고 확실한 자기의 꿈위해 자기책으로 만들수 있도록 되어 있어
별거 아닌것 같지만 아이에게 정말 중요한 부분인것 같아요
책을 보다보면 이부분이 왜 중요한지 확실히 아실 수 있으실 꺼예요

 
이 책은 여섯 마당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째마당 진짜 꿈이란
둘째마당 나의 꿈을 찾아서
셋째마당 꿈을 이루어 가는 사람들
넷째마당 꿈을 향한 첫걸음
다섯째마당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여섯째마당 나만의 꿈나무 그리기
우리아이들이 차근차근 자신만의 꿈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자신만의 꿈노트 이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이나 자신을 알리는 글들이 많이 있답니다.
이부분 또한 25문항을 통해 자신을 소개 하면서 자신에대해 좀 더 생각해 볼 수 있는것 같아요

 
꿈이란 무엇인지..
자신의 꿈을 찾기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책의 좋은점은 설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적어 넣어
자신이 꿈을 찾기 위해 자신의 마음속 깊은 생각을 끄집어 내도록 되어 있어요
비어있는 부분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나타내다보면 아직 꿈이 정해지지 않은 친구들도
머릿속에 훅!!  들어 오는 생각을 좀 더 깊게 들어가면 자신이 좋아하는 꿈이 나타날꺼예요 ^^

 
사실 어른도 빈공간에 생각이나 느낌을 채워 넣으라고 하면 막막한데
그냥 빈 공간만 있는것이 아니라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적었는지 샘플이 있어
좀 더 쉽게 생각이나 느낌을 적어볼수 있게 되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적어보길 바래요^^

 
쪼군 옆에서 열심히 생각하고 있네요 ㅎㅎㅎ

쪼군처럼 꿈이 확실한 친구들도

아직 꿈이 정해지지 않아 나의 꿈을 찾고 있는 친구들도

모두모두 한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자신만의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 친구들 모두 화!! 이!! 팅!!

 

책의 끝에는 부록으로 진로. 직업 관련된 여러 사이트 들과

관련 영상 및 추천도서들 까지 잊어버리지 마시고 꼭 읽어보시기 바랄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