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게 보고 깊게 생각하는 논술 교과서 : 주장과 근거
최영민 지음, 최선혜 그림 / 분홍고래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술이 점점 강조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지은이는 대입 논술을 강의한 현직 논술 강사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네가지 방법으로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글쓰기를 할수 있다고 하는데

주장과 근거에서 제시하고 있는 네가지 방법으로는

1. 중심 생각 찾기

2. 주장과 근거 찾기

3. 요약하기

4.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로 이 네가지 방법으로 꾸준히 반복 연습하면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수 있다고 하네요^^

 

 

위에서 이야기한 네가지 방법의 설명과 함께 연습문제와 함께 예시답안까지 있네요


 

네가지 방법중 주장과 근거찾기에대한 설명 부분 이랍니다.

상세하고 알기쉬운 설명으로 아이들에게 주장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수 있었어요^^

 

설명이 끝나면 반복된 연습문제가 나온답니다.

하나의 방법당 10개의 연습문제가 있어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연습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있어요

 

연습문제로 끝이 나는것이 아니라

예시답안으로 자세한 답안이 제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되어 있는것 같아요^^

 

주장과 근거는 중학교 사회 교과서 수준의 지문과 주제로 초등학교 고학년에 맞추어 다양한 지문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함께 독해력과 분석력은 물론 창의적인 글쓰기 능력까지 한번에 익힐수 있다고 하니

논술을 준비하는 초등 고학년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라 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책으로 막연한 논술옆으로 조금이나마 다가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