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질병없이 살기로 했다 - 독소를 청소하면 왜 병과 비만은 사라지는가?
하비 다이아몬드 지음, 강신원 옮김 / 사이몬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하비 다이아몬드의 저서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Fit For Life>이 식이요법에 대한 책이라면


이 책 "나는 질병없이 살기로 했다. 원제: 휫 포 라이프 :뉴비기닝, 새로운 시작"은 

질병에 걸린 우리 몸의 자가치유력의 원리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룬 책입니다.

상업적이고 타락하고 부패한 현대 의학에 대해서는 워낙 관심이 많이 있어서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병든자를 약자 취급하고 신처럼 군림하면서 간접살인을 저지르는 것과,

그래서 병에 걸리면 더욱 더 병원에 가면 안돼고 약국에서 약도 사먹으면 안돼는 것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몸은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원리에 대해서는 저는 잘 모르고 있었나 봅니다. 

설명하라고 하면 

그저 음식으로 해독을 하고 그 독을 배출 및 배설을 잘 해서 몸을 정화하고 면역력을 올리면 된다 정도로 할수 있을 뿐이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이런 종류의 책들은 제가 위와 같이 아는 정도의 설명만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저도 많은 책을 읽은 것이 아니라 자세한 설명을 한 다른 책도 있을 테지만,

이 책은 제가 읽은 책 중에서 그 원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유일한 책이었습니다.

저자가 설명한 그 원리는 매우 단순하고 "초등학생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저자의 표현임) 내용이었습니다.

현대 의학 전문의들은 병의 원인, 치료법, 예방에 대해 시종일관 "모른다"로 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자는 매우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요^^

이 책은 정말 저자의 유머가 넘처났습니다.

유머는 아무나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유머는 그 분야에 대해 득도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마음의 여유와 겸손함입니다.

이 책은 어려운 단어도 사용하지 않고, 복잡한 내용도 없습니다.

너무도 쉽고 단순하게 설명하고 있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사려깊은 유머가 있었습니다.

그 따사로운 유머는 저자의 자비로운 마음에 의해 생겨난 빛나는 능력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는 그 외에도 저자의 자비로운 메세지들이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그러나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메세지들로 가득합니다.

저자의 그 자비로운 메세지를 들을 줄 알고 그것을 직접 체험하는 것은 본인의 선택일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모노다이어트를 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계란과 우유를 먹고 있었지만, 이제 완전 비건식으로 가기로 "선택"했습니다.

빵과 과자같은 가공 식품도 멀리하기로 "선택"했습니다.

늘 망설이고 있었지만, 이 자비로운 책을 읽고 드디어 "선택"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