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영어공부 어떻게 시작하죠? - 첫발부터 앞서나가는 캠브리지식 영어학습 우리아이 시리즈 3
심은보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초등3학년 아이의 엄마입니다.

현재 방과후 원어민 영어교실에 아이를 보내고 있는 데,

원어민 선생님과의 교육일수가 8일 정도 이고, 한국인

선생님의 영어 빈도수가 적어서영어사용을 많이 하는

곳으로 옮기는 것이 아이에게 좋은 지, 아니면 한국인

선생님에게좀 더 체계적인것을 한국말로 배우는 것이

좋은 지 고민하는 중입니다.솔직히 학원에 보내면서도

좀 더 비싸고 잘 가르친다는 학원으로 옮겨 주고 싶은데

금전적인 부담으로 고민하던 중에 이 책을 보았습니다.

제가 궁금해 하던 것이 모두 나왔더군요. 우선 원어민

선생님이 유창한 영어를 아무리 많이 한다고해도 아이가

알아듣지 못한다면 '마이동풍'이고, 설령 알아듣는다해도

금방 잊어버린다. 우선 체계적인 발음교육과 주제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지 않고는 원어민 강사에게 받는 교육은

들인 비용에 비해 건질 것이 없을 수도 있다.

설사 아이가 원어민 선생님의 말을 다 알아들었다고 해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그 이유는

선생님이 그 아이 수준에 맞게 이야기를 하기때문이다.

더불어서 배우는 아이들에게 해당언어를 한 번이라도 더

연습할수 있도록 세련된 방법으로 잘 유도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그리고 진도를 빨리 나가는 것을 좋아하지 말아야 한다

이유는 학원은 아이의 실력과는 상관없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시리즈의 교재로 탈바꿈한다.

솔직히 이 책을 보기전에는 어떻게 해서라도 아이의

레벨을 올려 주고 싶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레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얼마나 아이가 기초가 다지기가 되어있는 지를

확인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듣는 것의 중요성과 예전에 내가 배워왔던

방식을 아이에게 적용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책을 보면 무조건 해석을 해야한다는 생각에 사전을

찾아 한글자 한글자를 찾다가 지쳐서 원서하나 보기를

포기하고 말았는 데, 이번에는 이 책에서 본대로 무조건

읽어 보고 또 읽어 보고  또 읽어 본다는 그래도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을 찾아 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았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중요성,듣는 것의 중요성을 알았으니까

아이와 조심스럽게 노력해 보고 싶다.

한가지 아쉬움 점은 작가 역시 나 처럼 영어를 전공하지 않은

분이였다면 더욱더 현실적으로 다가오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

남는다.

겨우 철자법정도 아는 분이 썼다면 더욱 편한 방법을 제시하지

않았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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