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하지 않아도 충분히 완벽한 - 희망 전도사 닉 부이치치 아버지의 특별한 사랑
보리스 부이치치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닉 부이치치, 책을 통해 어릴 적 알게 되었고 그 이후에 이 분이 쓰신 책도 쭉 읽으면서 참 많은 감명을 받았다.


어느 날 발병한 말그대로 '발병'으로 인해 잘 걷지도 못하고 거의 기어다니다시피 살아가면서 참 많이 울면서 기도했다.


그 때 접했던 책이 닉 부이치치, 김혜영씨가 썼던 책들이다.


책을 읽으면서 내 모습이 참 많이 부끄러웠다.. 가진 것에는 감사하지 못하고 아픔과 부족함에만 집중하는 나였기에...


그 이후에 새로 접하게 된 책, <완전하지 않아도 충분히 완벽한>


이 책은 특별히 닉 부이치치씨가 아닌 보리스 부이치치, 닉의 아버지가 쓴 책이다.



처음으로 팔다리가 없는 아이를 낳아 키우는 과정을 겪으면서 살아온 나날들과 순간들을 담아 둔 책이다.


저자는 닉을 키우면서 느꼈던 감정들을 감추지 않고 솔직하게 드러낸다.


그리고 책의 내용의 처음부터 끝은 결국 '하나님의 은혜'이다.


팔다리가 없음에도 일반인들이 다니는 학교에 다녔고, 그들과 함께 공부했고, 전교회장까지 된 닉.


그리고 지금 그는 전동 휠체어를 타며 한 번에 만 불이 넘는 강연료를 받으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강연하는 희망 전도사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닉을 봤을 때는 이러한 사실만 보인다.


하지만 저자인 닉의 아버지의 시선으로 쓴 책에는 닉을 키우면서 겪었던 힘들었던 시간, 행복한 시간이 가감없이 담겨져 있다.


또 닉 뿐만이 아니라, 동생들을 키우면서 쏟았던 노력들도 담겨 있어서 참 인상깊었다.


보통 장애아를 둔 가정의 구성원들은 장애아의 '장애'에만 집중해서 그 결핍된 것을 채워주려고만 하다가 지쳐서 나가떨어진다.


하지만 이 가정은 그 결핍을 채우려고만 하지 않고 하나님의 손에 맡겼고, 닉은 스스로 그 문제에 직면하고 단단해질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부분이 참 와닿았고, 이런 과정을 통해 지금의 닉 부이치치가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아직 나는 결혼을 하지 않았지만 이 책을 자녀양육의 관점에서 보면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되 나머지는 하나님의 손에 맡겨드리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닉 부이치치가 아니라 아버지의 관점에서 탄생한 책, 읽는 동안 참 많이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부모는 자녀가 실수를 통해서 배우고

우리가 가르쳐준 대로 살아갈 줄 믿고

놓아줄 줄 알아야 한다.


물론 처음에는 실패할 수도 있다.

부모로서 자녀가 고꾸라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고통스럽겠지만

자녀에게 스스로 날아오를 여지를 줘야 한다.

자녀가 언젠가 하늘 높이 날아오를 것을 믿어 줘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