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날들의 은혜 - 눈물을 보물로 바꾸는 회복의 능력
김은호 지음 / 두란노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친 날들의 은혜 by 김은호 목사님


지친 날들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를 위로하시고 일으켜 주시는 

회복의 주님을 만나라.


이 책은 저자가 2016년 회복을 주제로 오륜교회 강단에서 전했던 설교를 엮은 것이다.


1부 지친 날들에 하나님은 찾아오신다

1. 하나님이주신 영적 DNA를 회복하라

2.믿음으로 경작한 삶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3. 하나님의 뜻에 나의 생각을 맞추라

4. 선악을 결정하는 기준은 하나님이다


2부 지친 날들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위로하신다

5. 기쁨은 변해도 구원은 변하지 않는다

6. 밤에 부르는 찬양이 더 멀리 울려 퍼진다

7. 산산조각이 나야 새 것으로 바꿀 수 있다

8. 다윗의 연약함이 하나님 손에 물맷돌을 쥐게 했다


3부 지친 날들에 하나님은 은혜의 손길을 내미신다

9. 돌봄은 들풀 같은 인생에도 꽃을 피운다

10. 빛으로만 어둠을 물리칠 수 있다

11. 권능의 손을 붙잡고 다시 일어서라

12. 언제나 처음처럼 사랑하라


4부 지친 날들에 하나님은 일어설 힘과 능력이 되신다

13. 선택한 것을 보면 그 마음을 알 수 있다

14. 사망이 아닌 생명을 선택하라

15. 한마음과 한입이 모여 예배가 된다

16. 나를 향한 예수 그리스도의 화목을 배우라


지친다.

현대인들의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매일매일 들리는 소리일 것이다.


나 또한 요즘 일과 과제에 치이면서 매일매일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지치고 힘들다. 휴


이런 내게도 필요했던 회복의 메시지

책을 통해 경험할 수 있었다.


책의 내용이 참 많아서 하나하나씩 소개할 순 없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참 좋았던 점은 설교 한 챕터마다 적절한 비유와 성경말씀으로 설명을 해주셔서

책을 읽을 때도 술술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큐티를 하면서 시편 말씀이 한번씩 나오는데, 그때마다 무슨 말인지 도통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목사님께서는 역사적 배경과 구절 하나하나씩 풀어서 설명을 해주셨기 때문에

읽으면서 아, 이래서 이 장이 쓰여지게 되었구나!! 하고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다윗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읽으면서 각 편마다 다른 은혜를 누릴 수 있었고

내가 알지 못했던 배경지식과 깨달음을 많이 알게 되었다.


그리고 항상 궁금해했던 질문들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다.

선악과를 두신 이유, 공동체의 존재 이유 등등....

성경적으로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바른 이해를 할 수 있었다.


사실 요즘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자꾸 멀어지려고 했다.

계속 과제에 일에 너무 피곤해서 내일 할게요.

하나님 피곤하니까 잠시만 여기 좀 계세요.

이렇게 불량스럽게 살았다.

나를 위해, 나의 일을 위해, 나의 미래를 위해 지금 투자해야지 하며 살았다.


하지만 저자는 말한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나를 위하여'가 아니다. '주를 위하여'이다.

나를 지으신 하나님,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 나에게 은혜를 베풀어주신 그 하나님을 위해 사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와 의를 구하며 주를 구하며 살 때, 주님은 우리의 인생을 반드시 책임져 주신다.

구하지 않은 것까지 더하여 채워 주신다. 라고


내가 하나님과 최근 멀어져왔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잊고 내가 내 힘으로 살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아닐까..


설교 말씀처럼..

주님 앞에 나의 연약함을 고백하며

지금! 상한 심령으로 예배를 드려야겠다.

예배를 통해 주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세상 속에서 주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며 살아야겠다.


책을 통해 책의 주제인 회복, 모두 함께 경험하고 주님 앞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