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서플로 라이트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딥러닝 - 더 작고, 더 가벼운, 모바일, 에지 기기용 머신러닝
임태규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전부터 텐서플로 라이트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었는데 알맞는 타이밍에 

본 책을 보게 되었다. (그야말로 지금의 나를 위해 나온 듯한 한 줄기 빛 같은 느낌...)

 

올해, OCR관련 프로젝트를 텐서플로로 진행을 시도하였으나 모바일에 구겨넣는 부분에서 원할하지 않았었다.

그 배경에는 네이티브 모바일개발과 웹 개발을 주로 해왔는데...인터넷에 떠도는 정돈되지 않은 지식을 바탕으로 급하게 기술을 습득한면이 당연히 가장 큰 이유가 되었으리라....

 

애초에 나의 포커스가 텐서플로라이트에 있어서,

안드로이드 쪽에 대한 내용은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꽤 깊이가 있으면서도 라이트하게(또는 적절하게) 잘 정리되어 있었다.

물론 전문적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기 위한 작업들,

UI나 애니메이션, 통신 등 이런 부분을 상세하지는 않으니해당 지식이 필요한 사람은 다른책도 곁들이기 바란다

 

메인 주제로 돌아와, 텐서플로를 통한 개발의 전반적인 흐름과 개념 등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기존에 내 머리속에 난잡하게 들어있던 지식들이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이다.

또한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것 중 하나가 퍼포먼스를 위한 코딩인데

해당 부분이 매우 상세하게 고려해야하는 포인트 및 방법등이 기술되어 있다.

 

평소에도 한빛미디어 책은 개발자인 나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지식의 소스이지만

이 책은 적어도 올해 실질적으로 나에겐 최고로 고마운 책으로 뽑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