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지혜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경제경영 편 2
월러스 델로이드 와틀즈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01.03.수 #23_089 #협찬도서

[불멸의 지혜]
지음_ 월러스 델로이드 와틀즈
편저 및 기획_ 서진
번역 감수_ 안진환
펴냄_ 스노우폭스북스

현대 자기계발 도서의 시작. 이 책부터 읽으십시오.
.


"만약 단 한 권의 책만 읽는다면 나는 이 책을 읽겠다"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도
그들은 이 책을 '지금의 나를 만든 최초의 시작'이라고 한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책인 거지???
제가 함 읽어 봤습니다.

.

먼저 목차를 살펴봅니다.

1장. 부자가 되려는 것은 완전히 칭찬받을 만하며 당연하고 옳은 행동입니다
2장. 자본 없고 재능 없고 빚만 잔뜩 있어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3장. 결코 줄어들지 않는 무한한 에너지
4장. 하나의 절대적인 진실
5장. 부는 경쟁하건 나눠 갖지 않습니다. 오직 내가 원하는 것들로 새롭게 생겨납니다
6장. 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진실
7장. '감사'를 최대한 활용해 나를 부자로 만드십시오
8장. 상상하는 몽상가에서 벗어나 행동하며 준비하십시오
9장. 가난을 대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사항
10장. '부'가 나에게 오는 생각 사용의 기본 틀
11장. 모든 것을 원하되 행동으로 '내 것'을 받을 준비를 하십시오
12장. 내가 원하는 것과 반대되는 행동을 하는 '오늘'을 멈추십시오
13장. 재능은 매우 좋은 성공 요인입니다. 그러나 필수는 아닙니다
14장. 나와 함께하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발산하십시오
15장. 지금 내가 있는 자리에서 더 발전된 자리로 이동하는 원리
16장. 부자가 되는 과학적인 하나의 분명한 방법은 존재합니다
17장. 자, 정리해 봅시다

목차를 읽은 후 본문도 찬찬히 인덱스 붙여가며 읽었습니다.

(35) 부자가 된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없는 능력을 갖추었기 때문이 아니라, 특정 방식으로 일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67) 경쟁자가 아닌 창조자가 되어야 합니다.

(86) 감사하는 마음이 강하고 지속적이라면 무형의 물체가 나타나는 작용도 강하고 지속성도 강해집니다.

(94) 내가 원하는 것을 창조적 물질에 전달하려고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정돈된 문장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136) 원하는 것을 받기 위해 준비를 시작하는 시간도 지금입니다.

(147) 하루하루는 성공한 날이거나 실패한 날 둘 중 하나입니다. 원하는 것을 얻은 하루는 성공한 날입니다. ... 하려던 것을 이루지 못한 하루는 실패입니다.



다 읽은 후 어땠냐구요?

자기 계발에 관심이 없는
성공에 큰 관심을 갖지 않는
부란 쓸 만큼만 있으면 된다고 여기는
사람이 바로 저란 말이죠.
이런 저에게 부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있다고 할까요?
정확히 말하자면 "부자"보다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이(내가) 될 수 있게 마음가짐을 단디 먹게 만든다고 할까요.

.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snowfoxbooks 스노우폭스북스
.




#불멸의지혜 #세기의책들20선 #천년의지혜시리즈
#월러스델로이드와틀즈 #서진편저 #안진환번역 #스노우폭스북스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3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2024소연낭자
.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