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믿는다 - 흔들리는 내 손을 잡아 줄 진짜 이야기
이지은 지음 / 허밍버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9.14.목 #23_064 #협찬도서

[나는 나를 믿는다]
지음_ 이지은
펴냄_ 허밍버드

흔들리는 내 손을 잡아 줄 진짜 이야기
.


한국에서 출판사 마케터로 일하다 결혼하며 퇴사를 하고 호주로 이민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된 그녀이 삶은 누군가에게 억지로 끌려감이 아닌 자신을 믿고 실행한 과정이다.

.
(77)
내가 허전해하던 삶의 무언가는 결국 '꿈'의 부재였다. 다시 꿈을 꺼내고 그 여정에 조금씩 다가갈 용기를 갖게 되면서 '오늘'은 할 일을 하나씩 쳐내는 하루가 아니라, '성의 있게 보내야 할 시간'이 됐다. 그렇게 쌓아 가는 과정이 곧 결과라는 걸 인식하게 됐다.
▶▷▶ 다람쥐 쳇바퀴 돌듯 하루를 무성의하게 보내는 나를 반성해. 그래도 업무에는 최선을 다한다구!

.
(99)
내가 이루고 싶은 살,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위해서는 가장 밑바닥에 무엇보다 두껍고 든든한 체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실감한다.
▶▷▶ 지난 주 줌 강의에서 들었던 정주영작가의 "몸그릇이 돈그릇이다"라는 문장이 떠올랐다. 올 겨울 업무를 잘 버티기 위해 다시 걷뛰걷뛰하자규!!

.
(179)
마음먹은 일을 언제까지고 미룬다고 해서, 그 마음이 쉬이 사라지는 건 아니다. 결국엔 언제가 되더라도 돌고 돌아 그 일을 하게 되어 있다. 그러니 할지 말지 고민이 될 때는 일단 해 보자.
▶▷▶ 요즘 나의 할까 말까 고민은 책 한 권 전체 필사다. 하기로 했으니까 이제 책만 고르면 된다!

.
(230)
나이는 묘하게 선을 긋는다.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내 형편에, 내 주제에 맞는 것에 대해 스스로 한계를 정하게 만든다. 보이지 않는 나이라는 선에 걸려 넘어 볼 생각도 하지 않고, 앞에서 망설이고 뒤돌아서게 만든다. (....)
요즘은 자기 나이에 0.8을 곱해서 나온 숫자가 진짜 나이라고 한다.
▶▷▶ (만)45 x 0.8 = 36

.



인생 반 90을 살아오는 동안 나는 나 자신을 얼마큼 믿으며 살아왔던가?

v 고등학교 진학 때는 부모님의 결정으로
v 고3 취업에는(실업고 나왔습니다) 담임쌤의 (조언을 빙자한) 결정으로
v 취업한 회사에서 퇴사하려 마음먹었을 때, 첫 번째는 부모님의 반대로 포기
v 부모님의 뜻대로 3년은 채우고 5년 채우던 시기에 드.디.어! 내 뜻대로 퇴사!! 그리고 부산국제영화제를 보겠다고 부산으로 1주일간 여행!

이후 1년 정도는 알바+백수로 지내며 내 뜻대로 잘 놀았다. 여러 회사와 여러 연애를 겪고 만난 믿음직한 구남친이자 현서방과 살면서 다시 내 결정보단 서방의 결정이 쬐끔 더 들어간 하루를 살아가기도 한다. 그래도 기본적인 결정은 나의 몫이었다.
쓰다 보니 생각 외로 나 자신을 많이 믿고 살아왔네. (내 멋대로 살았다는 얘기를 고급지게도 쓴다 ㅋㅋ)

남은 인생이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없고, 도전도 좋지만 계속 나 자신을 믿고 물 흐르듯 얌전히 살아가련다.

그나저나.. 난 에세이를 읽었는데 왜 자기계발서를 읽은 것 같은 너낌이지??

.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00doci 허밍버드

#나는나를믿는다 #이지은 #허밍버드
#나나믿 #에세이 #에세이추천 #공감글 #공감문장 #위로글귀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3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