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아웃 특서 청소년문학 32
하은경 지음 / 특별한서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4.19.수 #23_020 #협찬도서

[턴아웃]
지음_ 하은경
펴냄_ 특별한서재

너를 '진짜'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꿈을 찾아 끊임없이 나아가
.


유전자 조작과 나노칩 시술이 성행하는 시대,
발레리나의 과학 시술을 금지하는 서울시립발레단!

.

전설이 발레리나 수연과 천문학자 태영 사이에 태어난 제나는 엄마의 꿈을 짊어진 채 발레리나로 살아가고 있다.
재능에 비해 열정이 따라주지 않는 나름의 고민이 있고, 천문학에 관심이 자꾸 가지만 배부른 소리한다 여길까봐 어느 누구에게도 얘기하지 못한다.

제나에 비해 재능은 떨어지지만 열정이 넘치는 소율. 한 때 제나와 절친이었지만 매번 제나에게 밀리는 좌절을 느끼면서 사이가 멀어진 상태이다.

.

죽은 수석 무용수 송라희가 나노칩 시술자였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생전에 그녀가 제나의 메디컬테스트 기록을 가지고 있었고, 그 것을 소율에게 넘긴 상태이다. 그녀는 왜 제나의 기록을 가지고 있었던걸까?

.

재능과 별개로 연습을 하다가, 아니면 리허설을 하다가, 본 공연을 하다가 다치곤 하는 발레리나들이 제일 무서운 건 오직 발레만을 바라보고 살아왔는데 부상으로 인해 더 이상 무대에 설 수 없다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부상없이 발레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나노칩 시술을 하려는 걸지도 모르겠고 말이다.

.

인간의 모든 잡재력을 끌어내어 가장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하는 발레.
나노칩 시술을 하면 부상에서는 자유로워지지만 다이어트, 피나는 연습 등은 그동안 해오듯 동일하게 해야한다고 한다. 아니 어쩌면 나노칩시술자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기 위해 더욱 열심히 연습에 매진할지도 모르겠다.
단지 부상을 당하지 않는다해서 나노칩 시술이 금지이고, AI가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는 마당에 나노칩 시술을 한 발레리나(발레리노)가 더 이상 발레리나가 아니라고 할 수 없지 않은가?

.

부상에서 자유로워지니까 더 과감한 연기를 할 수 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럼 돈 없어 시술을 못하는 발레리나는? 절대 최정상에 오를 수 없겠네? 라는 생각도 든다.. 아~~ 어렵다.

.

이 책이 말하고 싶은 건 '진짜'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꿈을 찾아!! 인데 왜 나는 엉뚱한 곳에 꽂힌 걸까나... ㅡ,.ㅡ
이럴 땐 현실적인 내가 시르다~
.


.




#턴아웃 #하은경 #특별한서재 #특별한서재신간평가단7기
#나를찾는여행 #비교금지 #발레 #내꿈찾기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3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