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12.18.일 #22_132 #협찬도서

[빠르게 실패하기]
지음_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옮김_ 도연
펴냄_ 스노우폭스

인생에서 행동을 하도록 도와주는 책
.


"빠르게 성공하고 싶다면 빠르게 실패하라."
궁금했다.. 그래서 빠르게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는 내가 이걸 읽는다고 바뀔까?
시도하고 싶은 것도 없는데??
이런 생각들에 휩싸여 65% 정도 읽다가 포기했다.
그리고 올해 가기 전에는 다 읽고 싶었기에 다시 책을 들었고 다 읽었다.
.

9개의 Chapter
1. 지금 바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일인가?
2. 가능한 더 빨리 시작하고 최대한 더 많이 실패하라
3. 성공의 본질은 무엇인가?
4. 기회의 순간마다 나타나는 저항의 본질에 맞서라
5. 행동을 방해하는 분석적 사고를 넘어서라
6. 호기심이 생기는 흥미로운 일을 시도하라
7. 좋아하지도 않는 일에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8.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는 혁신가가 되어라
9.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라
.

(96) 그냥 시도 하라 Try Things Like a Beginner
ㆍ자신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초보자로 여겨라
ㆍ항상 호기심을 갖고 즐겁게 행동하라
ㆍ실적이 아닌 배움에 초점을 맞춰라
ㆍ실수를 당연하게 여겨라
ㆍ다른 사람들을 선생님을 보고 도움을 요청하라
ㆍ자신이 모르던 것을 발견하려 애써라
ㆍ전문가처럼 보이려고 하지 말고 모르는 것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라
.

(248)
아무리 많은 책을 읽고, 사람들에게 묻고, 질문을 하거나 리서치를 해도 소용없다.
그것은 그냥 '그들의 의견'일 뿐, '나 자신의 의견'이 아니다.
.

.



나는 성공에 목마른 사람인가?
지금에 안주하는 사람인가?
지금이 삶에 만족한다고 말하지만
실상의 나는 변화를 시도했다가 실패할까 두려워 지금에 만족한다고 말하는지도 모른다.

이 책은 그 실패가 두려워 시작도 못하는 바보가 되지 말라고 한다. 실패에 저항을 하기 보다 수용하는 자세를 길러보라 한다. 그리하면 삶의 매 순간마다 '배움, 경험, 경이로움, 성장, 창조, 감사, 놀라움' 등을 누릴 수 있다고 말이다.

실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도 도전하던 어린 시절의 나는 깊숙이 숨은지 오래다. 지금은 섣불리 도전했다가 실패할까 두려운 못난 어른이 된 내가 있을 뿐이다.

2023년.
과연 그 못난 어른은 껍질을 깨고 나올 것인가?
.



#빠르게실패하기 #존크럼볼츠 #라이언바비노 #도연옮김 #스노우폭스
#성공 #실패 #목표이루기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2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모임
@bagseonju534 장미꽃향기님께 제공받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