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 가이드, 하얀 고양이 특서 청소년문학 28
이상권 지음 / 특별한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09.04.일 #22_110 #협찬도서

[시간여행 가이드, 하얀 고양이]
지음_ 이상권
펴냄_ 특별한서재

우리 몸에는 원자 폭탄 '리틀 보이'의 피가 흐르고 있어
.


시작부터 동네 개들에게 쫓기는 박선.
응?? 근데 중학생 박선이 아니라 고양이가 되어 있다고? 무슨일이지??
갑자기 박선에게 말을 거는 하얀 고양이가 자신을 '고선생'이라 부르라며 시간여행 가이드라 소개한다. 고양이로 변해야만 시간여행을 할 수 있어서 박선이 고양이로 변한 것이라 말하는 것이 아닌가.
그 후 박선은 가족들, 친척들의 시간에 들어가 과거를 살펴보는 여행을 하며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된다. 심지어 자신의 엄마와 아빠도 모르는 비밀을 말이다.
.



(38) 고양이는 상대의 얼굴을 보고 어떻게 대할지 판단하지 않는다. 소리나 냄새 같은 내면의 표정들을 더 신경 쓴다. 그만큼 겉모습에 휘둘릴 가능성이 적어진다. 그런 측면에서 고양이는 인간보다 훨씬 순수하다.

(152) "고양이의 눈으로 그 저주받은 시간을 보여주고 싶었어. 인간들이 수천 년간 믿고 찬양해온 그 어떤 신도 원자 폭탄이라는 괴물을 막지는 못했으니까. 그건 인간들이 저지른 일이니까 인간들만 피해를 봐야 하는데, 다른 생명체들이 더 끔찍한 피해를 보았어. 왜 그래야 하니? 지들이 싸우다 터트린 거니까 지들만 죽고 난리가 났어야 하잖아?"
.

ㅡㅡㅡㅡㅡ
.
◀◁◀◎ⓢⓞⓨⓔⓞⓝ◎▶▷▶

박선이 고양이로 분해 가족들의 과거 여행을 한 시간을 통해 나 역시도 윗세대 어르신들의 일제 강제 징용 및 원폭 피해자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더 알 수 있게 되었다.
영화를 통해서 원폭 피해를 보았지만 우리의 윗세대 어르신이 어린 나이에 끌려가 강제 징용을 하고 원폭으로 인한 후유증이 세대를 걸쳐 발현되고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직접 겪지 않았어도 후손에게 이어지는 원폭 피해는 무월경, 소아암 등 온갖 질병의 신체적 결함 만이 아니라 '내가 결혼을 해도 될까?' '나의 자녀도 아프면 어쩌지?' 등의 정신적인 피해까지 이어진다.
그리고 지금도 어디에선가 이 '리틀 보이'의 피해로 고통을 속으로 삭히고 있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 책은 원폭 피해를 다룬 다른 책과 다른 점이 있다.
사람들의 시선에서만 보았던 원폭 피해를 고양이를 통해 동식물 등 다른 생명체가 입은 피해도 조금이나마 다루고 있다. 언제나 인간의 이기심이 문제다.
.



잘 읽었습니다. 고마워요. @specialbooks1 특별한서재

#시간여행가이드하얀고양이 #이상권 #특별한서재 #특별한서재신간평가단6기
#원폭피해 #원자폭탄 #리틀보이 #특서청소년문학28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2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특별한서재 신간평가단 6기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