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밤, 세계에서 이 눈물이 사라진다 해도
이치조 미사키 지음, 김윤경 옮김 / 모모 / 2022년 7월
평점 :
2022.08.12.금 #22_102 #협찬도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눈물이 사라진다 해도]
지음_ 이치조 미사키
옮김_ 김윤경
펴냄_ 모모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던 또 하나의 사랑 이야기
.
ㅡ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겪는 소녀 히노 마오리,
평범하지만 한없이 다정한 소년 가미야 도루
두 사람의 예쁜 사랑은 도루의 심장 돌연사로 인해 결실을 맺지 못한 채 끝나고 만다.
매일매일 전날 적었던 일기와 수첩, 그리고 찍었던 스마트폰 속의 사진을 보면서 하루를 시작했던 마오리에게 남자친구의 죽음은 충격이 크게 다가올 거라 생각한 도루는 와타야에게 자신의 심장이 좋지 않고 언제 어찌될지 모르니 자신이 사라지면 마오리의 수첩, 일기, 스마트폰에서 자기의 흔적을 지워달라고 미리 이야기해둔다.
도루의 뜻에 따라 마오리와 도루가 함께했던 모든 순간들이 와타야와 함께 한 것으로 뒤바뀌게 되고 마오리의 하루 하루가 흐르던 어느 날 아침 마오리는 전날의 기억이 나게 되었다.
- #오늘밤세계에서이사랑이사라진다해도
.
ㅡ
(58) 생각해보면 사귀고 싶다는 것은 그런 감정을 가리키는지도 모른다. 이 사람과 여러 가지 일을 함께 해보고 싶은 마음.
(210) "이즈미는 아직도 도루를 좋아하는구나."
한순간 내 세계가 고요해졌다.
지금까지 보지 않으려 했던 일이었다. 계속한대도 아무 의미가 없으니까. 어디에도 갈 수 없고 다다를 수도 없으니까. 하지만 나는 인정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263) 그때야 나는 어떤 사실을 깨달았다. 특별한 무언가. 사실은 그런 것, 필요 없을지도 모른다. 나는 단지 계기를 찾고 싶었던 것뿐이었다.
(291) 세상은 빼앗아 가기만 하는 게 아니라 주기도 한다.
만남도, 좋아하는 마음도, 소중한 사람도. 전부 빼앗기만 하는 게 아니라 주기도 한다.
.
ㅡ
전편이 마오리와 가미야의 사랑을 다룬 이야기라면, 스핀오프인 <오늘 밤, 세계에서 이 눈물이 사라진다 해도>는 둘의 사랑과 우정 속에서 자신도 가미야 도루를 좋아하게 된 '와타야 이즈미' 시점에서 쓰여진 이야기이다.
가미야 도루를 너무나 좋아했던 나머지 그의 죽음 이후 다른 사람을 좋아할 수 없게 된 와타야.
전작에서 와타야는 그냥 친구의 느낌이었지 가미야를 좋아한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이상하네?? 하면서 읽었다.
마오리는 그림학원을 다니며 대학갈 준비를 하고, 와타야는 대학 생활을 하고 있다.
자신을 좋아한다 하는 한 살 후배 '나루세'에게 선을 긋는 와타야와 선을 긋는 와타야여도 마냥 좋다는 나루세. 자기에게 잘 하려는 나루세의 모습에서 자꾸 '가미야'를 보는 와타야는 혼란스럽기만 하다.
.
ㅡ
ㅡ
작가의 첫 번째 책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정말 재미있고, 엄청 울며 읽어서일까?
스핀오프로 나온 이번 책은 잔잔해도 너무~~ 잔잔해서 뭔가 아쉬움이 남는다. 게다가 1권에서 느껴지지 않았던 가미야에 대한 와타야의 사랑(?)이 여기서 구구절절하게 표현되는데 좀 억지스러웠다고 해야하나..
1권을 읽지 않고 2권만 읽는 거라면 충분히 재미있고 슬픈 책이다.
.
ㅡ
덧.
스튜디오오드리 공식계정 (@studio.odr) 에서 출간기념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8월 31일까지 진행)
한정판 제작 굿즈부터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있으니 책도 읽고 이벤트도 꼭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피드의 마지막 사진 참조)
잘 읽을게요. 고맙습니다.
스튜디오 오드리 @studio.odr
.
#오늘밤세계에서이눈물이사라진다해도 #이치조미사키 #김윤경옮김 #모모
#로맨스소설 #히노마오리 #가미야도루 #와타야이즈미 #신간 #럽스타그램
#스튜디오오드리 #바이포엠 #오드림2기
ㅡ
ㅡ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2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
*오드림2기로서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