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 산문
박준 지음 / 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01.30.일 #22_014 #협찬도서

[계절 산문]
글_ 박준 / 펴냄_ 달출판사

바다 좋아하잖아, 나는 너 좋아하고


#당신의이름을지어다가며칠은먹었다 #운다고달라지는일은아무것도없겠지만 의 작가 박준 시인의 신작 산문집 #계절산문 을 읽었습니다.
.

시와 산문이 적절하게 들어있는 산문집
읽는 초반의 느낌은 시인 듯 산문인 듯 짧은 글들에 제 마음이 휑~한 느낌이 들며 공감이 되지 않는 글들에 당황하며 내가 이리도 메말랐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책장을 덮을 때 즈음엔 내 마음이 조급해 짧음 속에 깨달음을 못보고 지나쳤구나 느꼈습니다.
.

짧지만 단단한 글.
계절 산문이 주는 마음이라 봅니다.
몇 년째 책장에 꽂혀있는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을 꺼내 읽어야겠습니다.
.


📔 공감 글귀

p41) 사는 일이 이상합니다. 마음에 저승 같은 불길이 일고, 그 것을 손으로 비벼 끄다가, 발을 동동 구르다가, 어느새 말과 행동까지 뜨거워져서는 어쩔 줄 몰라 합니다. 하루하루를 그렇게 보냅니다.

p45) 한계
너의 웃는 얼굴이 / 기억나지 않는 것을 보면
나는 이제 그만 / 울어도 될 것 같습니다

p135) 용서 못할 사람이 잘못이지, 용서 못한 사람이 잘못인가? 노력해서 누군가에게 용서를 받을 수는 있겠지만 누군가를 용서하는 것은 내 노력으로 안 되는 거야. 잘못보다 더 천천히 와야지, 잘못보다 몇 배는 더 어려워야지. 용서라는 것은 말이야.
.




#아독방 @a_dok_bang
#낯설여관 @ridinn.book
#부비프 @buvif.bookshop 3곳에서 함께 기획한 #미션 이 있는 #새해1234 #책방이벤트 🎉1월에 하려던 2벤트, 3군데 책방에서 4진으로 남겨보자!🎉
이벤트로 받아 읽고 리뷰 남깁니다.


#계절산문 #박준 #달출판사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2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