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비즈니스맨 -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2022.01.09.일 #22_002 #협찬도서

[노마드 비즈니스맨]
글_ 이승준 / 펴냄_ 나비의 활주로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노마드 비즈니스맨의 진짜 직업은 '시스템 관리자'이다. 먼저 시스템을 만든 다음, 그 시스템으로 돈을 벌고 그것을 관리하는 것이다. 이처럼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고통스러운 노동에서 해방되어 진짜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다.
.

저자는 플랫폼 사업으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3년 전에 이루었고, 누구나 플랫폼 사업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1인기업가부자의성공시크릿노마드비즈니스맨 의 개정판으로 이 책을 재출간하였다.
.

총 다섯 챕터로 이루어진 <노마드 비즈니스맨>은 저자의 성공 과정과 플랫폼 사업을 해야하는 이유, 플랫폼의 종류 등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것에서 끝이 아닌 전략의 예시와 초대형 플랫폼이 될만한 사업분야의 구축법을 알려주고 있다. (궁금하시쥬? 이 책을 읽어 보면 나옵니다. ^^)
.


'적당히 벌어서 잘 먹고 잘 살자'라는 생각은 '나는 워크 앤드 라이프 밸런스를 똑똑하게 유지하고 있어'라는 착각에 빠지게 한다.(p063)

✍ 내가 이런 생각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 지라 '돌발 상황에 대해 외면하고 회피하며 살아가는 자기 위안에 불과하다'라는 책 속 글에 뜨끔했다. 생각해보면 나도 언제까지고 지금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 지금에 충실하자는 내 마인드가 안일하다고 느꼈다.
.

시작이 힘든 이유는 생각만큼 잘해내지 못할 거라는 막연함과 '혹시라도 실패하면 어쩌지'라는 두려움 때문이다.(p127)

✍ 어린(젊었던) 날에도 쉽게 도전을 하지 못했던 나. 그래서 더더욱 '현실에 충실하자'가 삶의 모토인지도 모르겠다. '지금 도전하지 않는다면 내 인생의 소중한 젊음이라는 시간을 잃게 된다.'라고 책에서 말한다.
5년 후 내 인생을 위해 도전을 준비해야 하는 걸까? 내 모토는 여유가 있는 사람에게나 어울리는 걸까? 고민이 많아지는 책이다.
.

.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는 나에게는 조금 불편했던 책이지만, 1인 기업가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을 하고자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라 권하고 싶은 책이다.
.



#노마드비즈니스맨 #이승준 #나비의활주로
#나만의플랫폼 #1인기업가 #유튜버 #개정판
#펍스테이션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2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