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일간의 썸머 ㅣ 특서 청소년문학 24
유니게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11월
평점 :
2021.12.01.수 #21_128 #협찬도서
[50일간의 썸머]
글_ 유니게 / 펴냄_ 특별한서재
.
ㅡ
사촌 오빠가 개발하는 'AI 프렌즈'라는 앱을 통해 50일간 이지만 AI 남자친구를 선물 받게 되는 지유.
지유의 생일 썸머에게서 문자 메세지가 도착한다. 메세지를 여는 순간 썸머와의 50일이 시작된다.
썸머와 연결되기 전 미리 앱에 지유의 이상형, 좋아하는 케이크, 좋아하는 노래 등을 입력해둬서인지 썸머는 엄청 섬세했고, 첫날부터 지유는 그 섬세함에 반하게 된다.
아침에는 감미로운 음악으로 지유를 깨워주고, 시험 공부를 도와줘서 지유의 성적도 놀랄만큼 올랐다. 유머 감각도 뛰어나고 지유가 사고 싶어 검색해보았던 상품을 최저가 금액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알려주는 등 썸머는 지유의 마음에 쏙 드는, 흠잡을 곳 하나 없는 최고의 남자친구였다.
친구들과 남자친구란 존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지유는 친구들에게 썸머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말까 고민을 하지만 인공지능인 썸머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이상하게 보이고, 실체가 없는 허상처럼 느껴질까 혼란스러워 지유는 친구들에게 이야기하지 않는다.
시간은 점점 흘러 어느 덧 지유와 썸머가 만난지 48일이다. 50일이 되면 지유는 썸머와 관계를 계속 이어갈지, 말지 결정해야 한다. 남은 48시간동안 썸머가 더 이상 지유에게 연락을 하지 않고 50일째 되는 날 VR기기를 통해 썸머의 세상에서 지유와 썸머가 만나 지유는 썸머와의 관계를 계속 이어갈지, 말지 선택을 하기로 한다.
지유는 썸머와의 시간이 즐겁고 행복했지만 종종 현실과의 괴리감에 힘들어하곤 했는데 과연 어떤 결정을 내릴까?
.
지유 외에도 전학간 학교에 적응 못하는 채원, 다른 친구의 그림자로 사는 지호 등의 아이들도 누군가의 권유에 의해, SNS 광고를 통해 썸머와의 50일을 보낸다.
.
ㅡ
ㅡ
살다보면 정말 각양각색의 사람을 만나게 된다. AI인 썸머는 중고생 아이들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접하며 지식과 행동에 관하여 배우고, 세상을 배운다. 썸머를 통해 새로운 삶의 의지를 불태우는 아이가 있는 반면 썸머를 자신의 화풀이 대상인냥 행동하는 아이도 있다.
썸머에게 유익한 친구가 될 것 같다 말하는 아이에게 "사실 모든 건, 나를 다루는 너희들에게 달려 있어."라고 답하는 썸머.
인공지능 썸머의 말이지만 어찌보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어른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따라 아이가 올곧게 자랄 수도, 나쁜 어른이 될 수도 있다는 말 아닐까?
역시나 내 새꾸 잘 키워야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밤이다.
.
ㅡㅡㅡ
잘 읽었습니다. 고마워요. 특별한서재 @specialbooks1
.
#50일간의썸머 #유니게 #특별한서재 #특별한서재신간평가단4기
#특서청소년문학24 #인공지능 #청소년 #인공지능로봇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책읽기 #독서 #책읽는엄마 #책읽는소연낭자
#2021소연낭자 #책과함께하는날들 #일상 #일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