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뿌리 직업 체험 3 : 과학자 편 파뿌리 직업 체험 3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파뿌리 원작 / 겜툰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4 9 10

* 페이지 수 : 160

* 분야 : 어린이 학습만화

* 체감 난이도 : 매우 쉬움


* 특징

1. 과학의 여러 분야와 과학자가 하는 일에 대해 쉽게 설명

2. 가볍게 읽으며 과학 상식도 차곡히 쌓을 수 있음


* 추천대상

1. 초등 저학년 이상

2.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과학자가 하는 일에 대해 궁금한 어린이

3. 초등 자녀나 조카에게 책 선물을 하려고 하는 사람


♣♣♣










아이가 재미있게 보아 온 직업체험 학습만화 시리즈 <파뿌리 직업체험> 3번째 이야기 과학자 편이 출간되어 만나보게 되었다. 이번 편에서는 물리학, 화학, 생명 과학, 지구 과학의 네 분야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는데, 파뿌리 주인공들이 특별 보조 연구원 자격으로 여러 과학 연구실에서 체험을 해 보며 과학의 여러 분야와 각 분야마다 과학자들이 하는 일을 알아보는 내용이었다. 아이가 평소 우주와 물리법칙에 관심도 있었고, 과학자들이 하는 일에도 호기심을 가지고 있던 터라 더욱 기대되는 마음으로 읽어보았다.


이 책은 직업 체험이란 소재가 주된 틀이지만, 읽으면서 과학 관련 상식도 함께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만족스러웠다. 일상 속 예시들을 통해 과학 개념과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시키고 세계적인 과학자들에 대해 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는 점이 유익하게 느껴졌다. 거기다 내용과 관련된 숨은 그림 찾기다른 그림 찾기, 십자말풀이 활동도 함께 제공되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책을 즐기며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책의 뒷부분에서는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과학실험도 몇 가지 소개하고 있는데, 책을 읽은 뒤 직접 따라 해보면 과학을 한층 더 가깝게 느끼고 과학자란 직업에도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꼭 따라 해 보길 추천하고 싶다.


아이가 지금보다 한참 더 어렸던 어느 날, 아이는 과학자가 무엇을 하는 직업인지 물어보았고, 그때 나는 그냥 단순하게 과학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과학자라는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아내며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사람이라고 표현하고 있었다. 그 부분을 읽는 순간 참.. 마음이 뭉클했다. 앞으로 누군가 나에게 과학자가 하는 일에 대해 묻는다면 이 표현을 기억해 두었다가 말해주고 싶다.


<파뿌리 직업체험 3> 과학자 편은 초등 저학년부터 읽을 수 있을 만큼 쉬운 수준의 내용이다. 과학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과학자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또한 물리학자, 화학자, 생명 과학자, 생태학자, 지질학자를 꿈꾸는 어린이, 과학에 흥미가 있는 어린이들에게도 권해보고 싶다. 초등 자녀나 조카에게 책을 선물하려고 고민 중이라면 이 책을 골라 보길 추천한다.




*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