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 이탈리아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4130

* 페이지 수 : 168

* 분야 : 어린이 학습만화 / 역사 / 지리

* 체감 난이도 : 쉬움


* 특징

유명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의 세계사 학습 만화


* 추천대상

1. 초등 2~3학년 이상

2.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 중인 아이

3. 세계사 기초 지식을 쌓으려는 아이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시리즈는 20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유명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을 세계사 학습 만화로 엮어낸 책이다.


온 세상의 시간을 관장하던 무한의 탑이 악당의 공격을 받아 균열이 생겨버렸고 그로 인해 세상의 시간은 뒤죽박죽이 되어버렸다. 무한의 탑을 관리하는 시간 할아버지의 조수 피니는 악당으로부터 도둑맞은 캡슐 머신을 되찾고, 그로써 엉망이 된 세계의 시간을 바로잡고자 악당의 뒤를 쫓게 된다. 그와 동시에 열 살 초등학생 한이는 친구 단이와 학원을 가던 중 갑자기 하늘에서 빠르게 날아오던 캡슐 머신을 삼켜버리게 된다. 그 사실을 알아챈 악당은 한이를 마계로 데려가 몸속에서 캡슐 머신을 꺼내려고 했고, 때마침 그곳에 도착한 피니가 그들을 데리고 타임 포털 속으로 도망치게 되는데


주인공들은 타임포털을 통해 이탈리아의 명소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며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이탈리아에 관한 여러 지식들을 버무려 들려준다. 무한의 계단이 친숙한 게임인 덕분에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이지만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다가갈 수 있었고, 만화 형식인 덕분에 세계사 지식들을 이해하기가 쉬웠다.


책에서는 콜로세움, 르네상스, 베네치아, 폼페이, 옥타비아누스라는 다섯 가지 큰 주제를 가지고 이탈리아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 문화, 유적지, 음식 등에 대해 알려준다. 내용을 깊이 있게 들어가지 않고 간단하게만 소개하고 있어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한 수준이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의 만화 사이사이에 이탈리아에 관한 OX 퀴즈들을 풀어보도록 구성되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나감에도 지식들을 쌓아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2권은 프랑스 편인 것 같던데, 2편 역시 재미있고 유익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아이와 함께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세계사 기초 지식을 쌓으려는 초등 아이들에게 이 책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이탈리아>를 추천하고 싶다.




*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