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뿌리 직업 체험 1 : 의사편 - 파뿌리와 함께하는 특별한 직업 체험 만화 파뿌리 직업 체험 1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파뿌리 원작 / 겜툰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31221

* 페이지 수 : 168

* 분야 : 학습만화

* 체감 난이도 : 매우 쉬움


* 특징

인기 유튜버 파뿌리가 주인공인 직업체험 학습만화


* 추천대상

1. 초등 저학년(1~3학년)

2. 의사가 되고 싶어 하는 아이들

3. 의사라는 직업이 궁금한 아이들


♣♣♣








우리 아이는 EBS 채널에서 방영하는 의학 프로그램 <명의>를 즐겨 본다. <명의>에는 각 질병마다 여러 환자들의 치료 사례가 나오고 해당 질병이 왜 생기는지 그 원인을 그림 영상으로 보여주는데, 아이는 그 부분이 특히 재미있어서 본다고 한다. 아이가 의학적인 설명들을 어디까지 이해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흥미를 가지고 보는 걸 보니 관심이 있는 분야인가 싶어 관련된 책이 눈에 띄면 종종 사주기도 했다. 이번에 만나본 <파뿌리 직업체험> 1권 의사 편도 그런 이유로 아이에게 보여준 책이다. 그동안 병원을 오가며, 그리고 <명의>를 시청하면서 보아온 많은 의사 선생님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아이의 관심 분야라 재밌게 읽을 것이란 예상이 딱 맞게 적중했다. 아이는 이 책을 보자마자 얼른 뜯어 읽기 시작했다. 만화 형식이라 8살 아이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고,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데다 주인공들이 인기 유튜버라는 점도 친근함을 주는 데 한몫을 했다. 책에서는 의사의 진료 방법, 여러 검사 방법들과 응급실 및 수술실에서의 상황, 그리고 의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주로 이야기하며, 중간중간 의학과 관련된 지식들을 간략히 설명하고 있다.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어 내용은 어렵지 않았다.


<파뿌리 직업체험 1의사편>은 장래 희망으로 의사를 꿈꾸는 초등 저학년(1~3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의사가 되고 싶어 하는 자녀 또는 조카에게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로 주면 좋을 것 같다. 또한 이 책은 의사라는 직업이 궁금한 아이들에게도 권해보고 싶다. 파뿌리 직업체험 2권은 법률가 편이라고 하던데 다음 편도 유익하고 재미있을 것 같아 상당히 기대된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꾸는 직업들을 다양하게 소개해 주었으면 좋겠다.




*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