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10억 -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의 터닝포인트
이지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3811

* 페이지 수 : 232

* 분야 : 투자 / 재테크


* 특징

1. 크게 어렵지 않은 방법을 소개

2. 부자가 되는 데 도움을 주는 다량의 추천도서 목록 수록


* 추천대상

1. 부자 엄마를 꿈꾸는 사람

2. 이제 막 재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

3. 술술 읽히는 쉬운 재테크 도서를 찾는 사람


♣♣♣







‘한 달에 50만 원이라도 더 벌면 좋겠다라는 바람으로 종잣돈 1500만 원으로 시작한 재테크 초보는 어떻게 100억 자산가가 되었을까? 이 책은 그 비결에 대한 이야기다.


저자는 이 믿기 어려운 성장이 #부자습관 덕분에 가능했다고 말한다. 부자가 된 방법을 따라 하기 위해, 그리고 그들의 습관과 사고방식을 체득하기 위해 수천 권의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며 하나씩 행동해 나갔다는 저자. 그녀는 이렇게 알게 된 부자 습관을 통해 부를 일구었고, 이제는 과거의 그녀처럼 부자를 꿈꾸는 엄마들에게 이 책을 통해 그 방법을 알려주려 한다.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저자가 자기 계발, 경제 관련 도서를 굉장히 많이 추천한다는 점이었다. 저자에게 부를 쌓는 방법을 알려주고 행동하는 에너지를 준 근원이 책이어서 인지 그녀는 독자들에게 부자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도서들을 다량 추천한다. 또 하나 인상적인 부분은 저자가 소개하는 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은 것들이란 점이다. 그녀는 부자가 되는 방법은 거창하고 대단하지 않다는걸, 지금 여기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줌으로써 독자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을 심어준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엄마의 10억 로드맵이란 제목으로 부자 습관을 만드는 14일 프로젝트가 부록으로 실려 있다. 여기에는 저자가 내주는 그날의 미션과 저자가 추천하는 경제 도서가 한 권씩 소개되어 있다. 14일 동안 하나씩 실천하고 읽어 나가며 부자 습관을 기르도록 만들어주는 내용이라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된다.


저자처럼 부자 엄마를 꿈꾸며 이제 막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사람, 부자 습관을 익히고 싶은 사람들에겐 이 책<엄마의 10>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 《부자들은 왜 장지갑을 쓸까》의 저자 카메다 준이치로는 소비하기 전, 자기 자신에게 이것은 소비인가, 투자인가, 낭비인가?’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말한다. 그 물음의 답이 낭비라면 과감하게 그만둘 수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적어도 낭비 횟수를 두 번에서 한 번으로 줄일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p. 72)


나도 물론 종잣돈 없이는 뭐 하나 쉽지 않은 세상이다. 불공평하다라는 생각을 했다. 종잣돈이 없으니 그나마 있는 원금이라도 꼭 지켜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예적금 외에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 그러나 리스크의 원리를 깨닫고 생각이 바뀌었다. 세상에는 돈을 버는 방법이 너무나 많고, 돈이 적어도 투자할 수 있는 것이 많다. 마인드를 바꾸자 내가 해볼 만한 투자들이 보였다. 기억하자. 리스크를 전혀 마주하지 않으려는 태도야말로 가장 거대한 리스크다. (p. 120)


엄마의 10억을 위한 동 공부를 시작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실천이다. 이제 부자가 되는 첫걸음을 내딛을 차례다. (p. 209)



* 이 글은 도서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