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팽이 접기 - 최강의 페이퍼탑을 찾아라!
우리 교실 이야기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3719

* 페이지 수 : 122

* 분야 : 어린이 놀이


* 특징

1. 실제 사진으로 종이접기 방법을 설명

2.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도 접는 방법을 볼 수 있음


* 추천대상

1.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

2.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거리를 찾는 사람


♣♣♣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식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여름방학을 맞이했다. 한 달이 넘는 시간 동안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할까. 무더위에 한낮에는 바깥 활동도 어렵고슬슬 걱정이 되던 차에 <종이팽이 접기>란 제목의 책을 발견하고는 이거다 싶은 마음이 들었다. 뜨거운 여름 날 시원하게 실내에서 아이와 종이접기로 팽이를 만들며 시간을 보내면 즐겁게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되는 마음으로 만나보게 되었다.


이 책에는 11종의 팽이 접기가 소개되어 있다. 팽이들은 하나의 종이로 완성되는 것은 아니고, 3개의 접은 종이들을 합체하여 하나의 완성품을 완성하는 형식이었다. 특이했던 점은 종이 접는 방법을 그림으로 그려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종이를 접은 사진을 찍어 설명한다는 점이었다. 평면으로 그려진 이미지에 점선을 그어 접는 방법을 설명하던 종이접기 책들은 아이가 이해하기 어려워했는데, 실제로 종이를 접은 사진을 보니 아이가 좀 더 수월히 따라 할 수 있어 좋았다. 게다가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도 접기 설명을 볼 수 있어서, 어른의 도움 없이 혼자서 팽이를 접을 때에도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팽이마다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각자의 종이접기 실력에 맞게 고를 수 있게 구성된 것도 만족스러웠다. 덕분에 아이와 나는 어려운 방법에 좌절하지 않고 쉬운 난이도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접어 나갈 수 있었다.


책에 소개된 팽이들을 공격력, 방어력, 밸런스로 각 수치를 나누어 둔 점도 재미있게 다가왔다. 팽이를 접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자 만든 팽이로 대결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이라 생각된다.


아이와 여름 방학 동안 무얼 할까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 책 <종이팽이 접기>를 골라 보길 추천하고 싶다. 함께 종이로 팽이를 접으며 아이와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