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사랑 맑은아이 13
신영란 지음, 오오니시 미소노 그림 / 맑은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286

* 페이지 수 : 32

* 분야 : 유아 그림책


* 특징

감동적인 엄마 문어의 삶


* 추천대상

1. 모성애를 느낄 수 있는 책을 찾는 사람

2.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그림책을 찾는 사람


♣♣♣








몇 해 전에 아이와 문어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다. 그 영상은 문어가 알을 낳고 부화하는 과정을 보여주었는데, 영상으로 보는 암컷 문어의 모습은 보는 내내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 알을 낳고 돌보는 동안 먹이를 먹지 못해 몸은 나날이 쇠약해져 갔음에도, 알들이 골고루 건강하게 태어나도록 계속해서 매만져주고, 호시탐탐 알을 먹으려 기회를 엿보는 다른 물고기들을 쫓아내며 아가들이 태어나기만을 기다리던 엄마 문어. 오랜 기다림 끝에 아기 문어들이 알을 깨고 나오자 아가들이 멀리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마지막 힘을 쏟아 수관을 불던 엄마 문어는 곁에서 힘이 빠지길 기다리고 있던 참돔에게 뜯어 먹히며 생을 마감했다. 아이와 나는 그 장면을 보며 함께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있다.


알을 낳아 부화시키는 어미 문어의 이야기를 담아낸 그림책 <엄마 사랑>은 아이와 나에게 그때 느꼈던 마음을 그대로 다시 떠올리게 만들어주었다. 엄마의 지극한 사랑으로 무사히 태어나 건강하게 자란 문어들은 멋진 어른이 되어 또다시 자신의 알들을 지켜 나가겠지. 어미 문어의 삶을 보며 느꼈던 엄마의 역할과 희생은 종을 뛰어넘어 인간적으로 느껴졌고 감동적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숨 쉬고 살아가는 지금이 그저 감사하게 느껴졌고, 한편으로는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내내 당연스럽게 받아온 부모님의 사랑이 떠올라 마음이 울컥해지기도 했다.


아이에게는 아이를 아끼고 사랑하는 엄마의 마음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그림책이었고, 함께 읽고 있는 엄마에게는 아이에게 주는 사랑과 그동안 내가 받아온 사랑 모두를 떠올리게 만드는 감동적인 그림책이었다. 모성애가 담뿍 담긴 그림책, 가정의 달 5월에 읽기 좋은 그림책을 찾는 이에게 이 책 <엄마 사랑>을 읽어 보길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