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학개론
김승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3419

* 페이지 수 : 438

* 분야 : 경영 / 자기 계발


* 특징

1. 차분하면서도 분명하게 이야기하는 서술 방식이 인상적임

2. 사장의 태도를 넘어서 바른 삶의 태도에 대해서도 이야기함


* 추천대상

1. 바람직한 사장의 태도를 배우고픈 사람

2. 김승호 회장의 저서를 의미 있게 읽었던 사람


♣♣♣



이 책은 사업을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부터 이미 사업의 완성도에 들어간 사람의 출구전략까지 사업의 시작과 끝을 모두 다뤘습니다. 따라서 내용이 많고 많은 사례와 여러 상황이 언급됩니다. 큰 주제 아래로 주요 상황들을 가능한 한 많이 수록했습니다. 이런 하나하나의 상황이 누군가의 실패를 막아내고, 방향을 제시하거나, 격려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사장들의 성공을 기원하며 이 책을 시작합니다. (p. 10)


<사장학개론>은 선배 사장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바람직한 사장의 태도와 마인드, 사장으로써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조언 등을 담고 있다. 나는 사장은 아니지만.. 저자의 이전 저서가 좋은 인상으로 남아 있어 이번 신간 또한 읽게 되었는데, 이번 책도 역시나 내용이 어렵지 않고 와닿는 내용이 많아 만족스러웠다. 지금 어떤 자리에 있든 살아가면서 도움이 되는 삶의 태도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다.


지난번 <돈의 속성>을 읽을 때도 느꼈지만, 저자가 글을 참 차분하면서도 분명하게 잘 쓰는 것 같다. 저자의 글을 읽고 나면 나도 그처럼 반듯하고 바른 태도를 가지고픈 마음이 생겨난다. 김승호 회장의 이전 저서들을 의미 있게 읽었던 사람, 현재 자신만의 일을 하고 있는 중이거나 하려고 계획 중인 사람, 바람직한 사장의 태도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이 책 <사장학개론>을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사치로 어떤 사람의 기를 죽일 수는 있어도 사치로 존경을 얻지는 못한다. 가장 멋진 사치는 사치할 수 있는데 사치하지 않는 것이다. (p. 156)


이미 심마니가 지나간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산삼은 찾기 어렵다. 그를 따라가되 나의 길을 따로 만들어서 가야 한다. 이것이 죽은 지식에서 산 가치를 얻는 방법이다. (p. 414)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