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밍이네 어린 정원
고현경.이재호 지음 / 티나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3410

* 페이지 수 : 410

* 분야 : 정원 가꾸기


* 특징

1. 정원 가꾸기의 A~Z까지 자세히 설명

2. 저자의 경험이 바탕이 된 내용이라 신뢰가 감


* 추천대상

1. 유튜브 채널단밍이네 어린정원을 재밌게 보아온 사람

2. 자신만의 예쁜 정원을 가꾸고 싶은 사람


♣♣♣









 

<단밍이네 어린 정원>은 동명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저자가 정원 가꾸기에 관해 쓴 책이다. ‘단지밍키라는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살던 부부는 원하던 아파트 추첨에 떨어지게 되자 강아지들에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주기 위해 주택으로 이사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그들만의 예쁜 정원 가꾸기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책은 정원을 디자인하고 식물을 키워내는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기르는 식물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식물과 식물 기르기에 관한 지식적인 이야기들을 먼저 설명하며 가드닝을 위한 기초를 제대로 다지도록 도와준다.


실외에서 식물을 기를 때에는 실내 환경보다 고려해야 할 것들이 더 많았다. 볕의 양이나 빗물, 바람의 세기, 옆에 있을 파트너 식물의 종류 등을 모두 고려해서 적절한 장소에 식물들을 배치해야 했다. 그 이전에 가꾸려는 정원이 어떤 목적의 공간이며, 정원을 돌볼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예산이나 행정적인 규정은 어떠한지 또한 꼼꼼히 따져보아야 했다. 다른 이들의 잘 가꿔진 정원을 구경만 해보았던 지라 정원 가꾸기가 이토록 신경 쓸 부분이 많고 4계절 내내 다량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누군가에게는 사서 고생인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완성된 나만의 정원을 바라보며 느끼는 기분, 그 공간을 즐기며 얻는 기쁨 때문에 이런 수고스러움에도 부지런히 가꿔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다.


그들이 일궈낸 아름다운 공간을 보고 있으니 감탄사가 절로 나왔고, 한편으론 원하는 모양으로 식물과 공간을 가꾸어 나가는 모습이 부럽기도 했다. 저자가 키워낸 예쁜 꽃들을 보고 있으니 나만의 정원을 가꾸고픈 마음이 더욱 간절해졌다.


저자의 실패 경험을 밑거름으로 만들어진 책이라 그 내용이 더욱 귀하게 느껴졌고, 정원 가드닝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유튜브 채널단밍이네 어린정원의 구독자들, 자신만의 정원을 가꾸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