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랏소에
달시 리틀 배저 지음, 강동혁 옮김 / arte(아르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발행일 : 2023130

* 페이지 수 : 432

* 분야 : 판타지소설 / 영미소설


* 특징

1. 청소년 판타지 소설

2. 유령, 괴물, 뱀파이어 등 여러 판타지 요소가 등장


* 추천 대상

1. 독특한 분위기의 판타지 소설을 찾는 사람

2. 청소년이 주인공인 판타지 소설을 찾는 사람


♣♣♣



5년 전 죽은 강아지 커비의 유령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17살 인디언 소녀 엘리. 그녀의 집안은 대대로 죽은 동물의 영혼을 불러낼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어느 날 엘리는 유난히 불안해하는 유령 강아지 커비의 모습에서 무언가 불행한 일을 예감하게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사촌 오빠 트레버가 교통사고로 크게 다쳐 위중하단 소식을 듣게 된다. 그리고 엘리는 그날 밤 꿈속에서 트레버를 만나게 된다.


흐릿한 형체가 어두컴컴한 곳에 서 있었다. 엘리는 그의 실루엣을 알아보았다.

트레버?” 엘리가 물었다. “여기서 뭐하는 거야?”

죽어가고 있어. 사촌.” 트레버가 말했다. 목소리에서 강물처럼 꾸르륵대는 소리가 났다.

( ··· 중략 ··· )

에이브 앨러턴이라는 사람이 날 죽였어.” 트레버는 엉망진창이 된 자기 얼굴을 가리켰다. “윌로비 출신의 에이브 앨러턴이야.”

오빠를 죽였다고? ?”

나도 그게 걱정이야 사촌. 내가 하려던 건······.” (p. 27~28)


그날 밤 꿈속에서 엘리는 정말 트레버의 영혼을 만난 것일까. 트레버는 그의 말대로 앨러턴이라는 사람에게 죽임을 당한 것일까. 그렇다면 앨러턴은 왜 트레버를 죽인 걸까. 엘리는 단순 교통사고로 마무리되려는 이 사건의 진상을 밝혀낼 수 있을까.


이 소설은 괴물, 뱀파이어, 유령, 요정 등 여러 판타지 요소가 등장하지만 이런 것들이 현실과 적당하게 어우러진 이미지로 그려지기 때문에, 판타지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읽기에도 크게 낯설지 않다. 소설의 분위기가 흐릿한 2월의 날씨와 잘 어울린다는 느낌도 받았다. 이 책에 붙여진 대단한 수식어들 때문에 펼치기 전엔 기대감이 상당히 컸었는데기대만큼 재밌게 읽히진 않았다. 소설의 분위기가 매력적인 것은 장점이었지만 초반 몰입도도 낮았고 스토리의 긴장감도 살짝 떨어진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소설이 그려내는 이미지나 짜임새 있는 구성만 놓고 보자면 꽤 괜찮은 소설임은 틀림없었다.


<엘랏소에>는 청소년이 주인공인 소설이라,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적당히 재미있게 읽을 것 같다.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독특한 분위기의 판타지 소설을 찾는 이에게도 권해보고 싶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