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라는 한 권의 책이 탄생한 비화를 소개한다.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를 인터뷰하던 젊은 기자 나폴레온 힐은 카네기로부터 앞으로 20년간 무급으로 일할 용의가 있다면, 당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들을 소개해 줄 테니 그들과의 만남을 통해 성공 공식을 만들어 보라는 제안을 받게 된다. 그 자리에서 바로 제안을 수락한 힐은 수백 명을 인터뷰한 결과물을 1937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라는 책으로 펴냈고, 그 책은 2021년 기준으로 1 2000만 부가 팔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밥 프록터는 이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은 후로 자신의 인생이 완전히 달라졌다고 말하며, 책을 읽은 지 3년 만에 연 수입이 4000 달러에서 100만 달러 이상으로 올랐다고 했다. 무엇이 그의 삶을 그토록 달라지게 만든 것일까. 과거 나폴레온 힐은 토머스 에디슨, 헨리 포드, 존 데이비슨 록펠러 등 당대 최고의 인물들을 만나 성공의 공식을 찾아냈다고 한다. 이제 저자는 과거의 나폴레온 힐처럼 그의 시대에서 성공한 리더들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 비결을 찾아 이 책에서 그것을 알려 준다.


이 책은 한 챕터당 한 사람의 인물을 소개하며 그들의 성공 비법을 밝혀낸다. 평범한 이들과 그들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들처럼 성공을 거머쥐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알려준다. 그리고 꼭 기억해야 할 키포인트를 각 챕터의 마지막에 간략히 정리해 두어 잊지 않도록 한 번 더 강조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마지막 장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라는 부분의 내용이었다. 이 부분에서는 생각과 성공의 관계에 대해 연구한 미라 S. 화이트 박사의 연구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그녀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공통적으로 보이는 행동 패턴을 연구한 결과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8가지 공통점을 찾아냈다.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약점을 받아들인다, 자기 열정을 찾아서 좇는다, 사소한 생각부터 시작한다,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자신을 드러낸다, 도와줄 사람을 구한다, 위험을 감수한다’, 실패를 관리한다’ (p. 266~271) 이것은 이 책의 핵심 내용이라고도 볼 수 있다. 8가지는 완전히 새로운 말들도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이미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던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생각만 할 뿐 실천에 옮기지 않지만, 성공한 이들은 저 8가지를 자신의 삶 속에 녹여 그대로 실천했다는 차이가 있었다.


책을 읽을수록 나폴레온 힐에 대한 저자의 애정이 느껴졌고, 그 내용이 너무나 궁금해 이 책을 뒤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역시 이어서 읽어보고 싶어졌다. <시크릿>이나 <더 해빙>을 의미 있게 읽었던 독자라면 이 책 또한 관심이 갈 것 같다. 성공의 비결을 알고 싶다면, 성공한 이들이 가진 마인드를 익히고 싶다면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을 읽어 보길 추천한다. 이 책은 자신만의 사업을 구상 중인 이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