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는 아이들 사이에서 유명한 유튜버 정브르를 주인공으로 한 학습 만화책이다. 각종 곤충과 희귀 생물을 소개하는 유튜버인 정브르는 제목 그대로 어느 날 곤충보다 작은 크기가 되었고, 그러면서 벌어지는 일들이 이 책의 큰 줄기이다. 사실 아이와 나는 이 책을 2권으로 처음 만나보아 왜 정브르가 작아진 건지는 알 수 없었지만, 앞 부분의 이야기를 모르고 읽었음에도 금세 주인공들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어 재미있게 읽어 나갔다.


주된 주인공은 정브르와 그의 강아지 친구 고나, 그리고 신비한 능력을 가진 고대 용의 후손 테일이다. 2권에서 다루는 생물은 사슴벌레장수풍뎅이인데, 정브르는 이 곤충들과 관련된 여러 작은 에피소드들 속에서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게 된다.


우리 아이는 지금까지 곤충에 크게 흥미를 가져본 적이 없음에도 이 책만큼은 매우 재미있게 읽었다. 정브르라는 이미 알고 있는 인물을 주인공으로 하여, 큼직하고 선명한 만화 형식으로 그려진 데다가, 몸이 작아진다는 흥미로운 설정이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가 아니었나 싶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스토리 속에 소개하는 곤충의 주된 특징을 잘 녹여 두었다는 점이었다. 덕분에 흥미로운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절로 곤충의 특징을 기억하게 되었다. 또한 에피소드 사이에 색칠을 하거나, 생물의 그림자를 찾아보기도 하고, 숨어 있는 애벌레를 찾아보기도 하는 등 아이가 직접 참여해 보는 부분도 함께 실려 있어, 한 권을 쭈욱 집중해서 읽기 어려운 어린아이들도 흥미를 잃지 않도록 새로운 재미를 주는 것 또한 장점이었다.


아이와 재미있게 읽어 나가던 중 책은 궁금증을 유발하는 장면에서 끝이 나 버렸다. 아이는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하니 3권이 나오면 꼭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3권을 기다리는 동안 아직 읽어보지 못한 1권을 먼저 보면서 정브르가 왜 작아졌는지 그 이유부터 알아보아야겠다.


정브르를 좋아하거나 곤충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이 책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또한 재미있게 읽을 것 같다. 어린이들의 취향에 맞는 생물 학습 만화를 찾고 있는 이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