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공룡에게는 그들만의 이야기가 있다 - 지금도 살아 있는 공룡의 경이로운 생명의 노래
마루야마 다카시 지음, 서수지 옮김, 이융남 감수, 마쓰다 유카 만화 / 레몬한스푼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단 한순간도 공룡을 좋아했던 적이 없다. 공룡에 대해서는 완전히 무지했던 나는 아이가 공룡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놓을 때마다 도움을 줄 수 없어 난감했었다. 이에 관해 도움을 얻고자 공룡 도감을 펼쳐 보기도 했지만 그런 책들은 나를 더욱 어지럽고 답답하게만 만들 뿐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신간 <모든 공룡에게는 그들만의 이야기가 있다>는 그런 나도 읽어낼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어 보여 흥미가 일었다. 티라노사우루스도 통풍을 앓았다니? 복슬복슬 털이 난 공룡이 있었다고? 포유류도 공룡을 잡아먹었다고? 공룡을 좋아하지 않았던 나도 이 책의 내용들만큼은 매우 궁금했고 어서 책을 펼쳐 그 답을 듣고 싶었다.


이 책은 네 컷의 만화와 한 페이지 분량의 글로 공룡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소제목들로 이루어져 있어 나처럼 공룡에 큰 흥미가 없던 사람도 끝까지 읽어낼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알을 품은 공룡의 모습, 북극에서도 살았던 공룡, 흰개미 굴을 파먹었을지도 모르는 공룡 등 공룡에 관해 흥미로우면서도 최신의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이를 토대로 아주 오래전 지구의 모습을 상상해 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재미있는 공룡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와 공룡에 관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이 책 <모든 공룡에게는 그들만의 이야기가 있다>를 추천한다. (아이가 혼자서 읽기에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 부모와 함께 읽기를 추천한다.) 어린 시절 공룡을 좋아했던 사람에게 이 책은 추억에 젖어들 기회를 줄 것이고,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를 둔 부모에게는 아이와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