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숲의 레몬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잘 먹지 않는 채소와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히어로의 조합이라니!

뭔가 귀엽고 웃겨 보이는 책 띠지 속 과일 채소 히어로즈의 모습이 이 책의 내용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책의 제목대로 맛있는 숲에 살고 있는 레몬이 이 책의 주인공이다. 레몬은 달콤하지도 않고 식탁위의 반찬이 되지도 못한다는 이유로 과일과 채소들의 무리에 어울리지 못한다. 그러다 향신료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그러면서 맛있는 숲의 히어로가 되어 숲에 침입한 나쁜 적들을 물리치게 된다.



이 책은 귀여운 캐릭터로 엄마의 마음을, 히어로 이야기로 아이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둘 다 매우 만족하면서 읽었음ㅎㅎ) 또한맛있는 숲의 배경 속 숨어있는 채소, 과일들의 모습을 찾아보는 것도 읽는 이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아이는 책을 읽으며 반가운 듯이 딸기 꽃, 오이 꽃, 토마토 꽃, 키위 나비, 고추 애벌레 등을 찾아냈다. 한창 작은 것들에 집중하고 관찰하는 재미를 느끼던 아이에게는 이 또한 취향 저격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맛있는 숲의 레몬>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에게 즐거움과 배움을 같이 전해줄 수 있다는 점이었다. 이 책은 단순히 채소와 과일이 주인공이기만 한 것이 아니라, 향신료의 역할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아이는 히어로들이 적과 싸우는 과정을 재밌게 읽으며 자연스레 고추나 생강, 레몬이 조리과정에서 하는 역할을 익히게 된다.



아이가 맛이 없다고 생각하던 채소와 과일을 히어로로 만들어 재미있게 표현한 덕분에 아이는 밥상 위의 반찬들을 더 친근하게 느꼈다. 먹지 않았던 채소 반찬들에 괜히 한 번 더 손이 갔고, 그림책 속 내용을 스토리로 만들어 상상에 빠져있는 듯했다. 채소 반찬을 편식하는 아이가 있다면 이 책으로 채소와 친해져볼 계기를 만들어주어도 좋을 것이다.



아이에게 향신료의 역할에 대해 알려주고 싶다면, 아이에게 채소와 과일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도록 만들어주고 싶다면, 아이가 히어로물을 좋아한다면, 귀여운 그림체의 그림책을 찾고 있다면 <맛있는 숲의 레몬>을 추천한다.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