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 - 진짜 진짜 쉬운
난희(표지희)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라는 그림 앱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림의 기술을 소개하기보다는 귀엽고 깔끔하게 대상을 그리는 방법, 15분 안에 예쁜 그림을 그리는 방법 등 쉽고 빠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취미로 디지털 드로잉을 도전해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작하였습니다.” (p.3 머리말 중에서)




이전에 초보용 아이패드 드로잉 책을 만나보았지만, 이번엔 좀 다른 그림체로 연습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그래서 <진짜 찐짜 쉬운 아이패드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웹툰을 보는 듯한 귀여운 그림 예제들이었다. 그리고진짜 진짜 쉬운’, ‘그림 실력 걱정 없이 시작하는과 같은 수식어들은 내게이 책은 너를 위해 쓰여진 책이니 얼른 선택하렴~’이란 말을 건네는 것 같았다. 아직 아이패드 드로잉 초보인 나는 내 수준에 맞는, 귀여운 그림들이 가득한 이 책과 함께 새로운 드로잉들을 연습해보기로 했다.




저자는 영상으로 따라하고 싶을 경우, JEI재능TV JEI홈스쿨존 난희의 디지털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를 시청하거나, 저자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강좌를 보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총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 아이패드 드로잉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part1에서는 아이패드 드로잉이 어떤 것인지, 준비물과 사용하는 앱에 대해 소개한다. part2 [기초 드로잉 따라하기]편으로, 여기에서는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해 실제로 드로잉을 하는 방법을 간단한 채소, 과일 그림 예제와 함께 설명한다. Part3,4,5는 각각 초급, 중급, 고급 드로잉 예제들이 실려 있다. 초급부분에서는 간식, 음식, 귀여운 동물들을 그려보고, 중급부분에서는 가구 및 소품, 전자기기, 탈것, 아이부터 청년까지 사람 그림을 그려본다. 고급 부분에서는 어른, 풍경, 날씨, 행성을 그려본다. 고급까지 마치고 나면 마지막 part6에서는나만의 굿즈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림체도 귀엽고 설명도 차근차근 쉽게 해주기 때문에 아이패드 드로잉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들도 따라해보기에 괜찮은 책인 것 같다. 아이들의 취향에 잘 맞는 책이어서 그런지... 우리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자기 책처럼 한참을 구경하였다. 그리고는 책을 보며 아이패드에 그림을 따라 그려보았다. (엄마가 하던대로 따라함ㅋ) 그리다가 어려워 보이는 부분은 엄마에게 도움을 청해 (우리 아이는 아직 많이 어려서 원하는대로 표현하기는 좀 어려웠음) 그림을 완성하기도 했다.




귀여운 표정의 그림을 따라 그리고 있으니, 나도 어느새 그림 속 미소를 따라 지은 채 드로잉을 하게 된다. 예제들 중에서 행성 그리기가 특히 재미있었다. 드로잉 책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유형의 그리기라 신선했고, 다양한 효과와 브러시를 통해 행성의 색과 질감을 나타내는 것이 재미있었다.









이 책은 겨울 방학을 맞이해 심심한 아이들에게, 아이패드 드로잉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예제들로 나만의 그림을 완성해보고, 그것으로 굿즈까지 제작해본다면 아이들에게 재미와 더불어 너무나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아이가 배워도 될 만큼 쉬운 수준이니, 성인 초보 아이패드 드로잉 도전자들에게도 추천한다. 귀여운 그림들로 드로잉 연습을 하고 싶다면 바로 이 책을 선택하면 된다!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