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포스터 북 by 신기루 아트 포스터 시리즈
신기루 지음 / arte(아르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더 포스터 북 by 신기루>는 나에게는 이미 지나간 시간이 되어버린푸릇한 날들 속 사랑의 시간들에 대한 그림이었다. 밝고, 따뜻하고, 포근하고, 때로는 아리기도 했던 그 시간들 말이다. 소중했던 시간을 떠올리게 만드는 포스터북의 이번 신간으로 감성충전을 제대로 했다.

 








[널 닮은 향] 이번 <더 포스터 북 by 신기루>에서 가장 좋았던 그림이었다. 커다란 나무 아래 놓여있는 작은 의자 두 개. 신비로운 분위기의 색들 위로 봄날의 꽃잎이 바람에 날리고 있다. 이곳에서 사랑하는 이의 향기를 만났다고 하는 작가의 말에 이 그림이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가진 이유를 짐작해본다. 사랑의 향기가 날리는 곳에서 나의 마음속의 반짝임들은 바깥으로 새어 나오고, 사랑이 가득 차 있는 마음으로 보는 세상은 이전과 달리 더 아름다워진다. 사랑에 빠진 이의 눈으로 보는 세상의 모습을 표현한 것 같은 이 작품이 가장 좋았다.

 

 







[나랑 사랑하자, 같이 살아가자] 이 그림은 사랑이 이루어진 순간의 모습이라 생각했다. 많은 이들의 마음속에 각자의 추억이 있을 것이다. 내가 세상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 설레고, 따뜻하고, 밝고, 모든 것이 예쁘게 보이는 것 같은 시간들... 시간이 지나도 그런 기억은 잊히지 않고 마음속에 살고 있다. 감정과 연결된 기억이라 그런지 그 기억들은 내 마음속에서 파스텔 톤의 색깔로 예쁘게 리터치 되어있다. 신기루 작가의 그림들은 내 안에 있는 예쁜 시간들을 꺼내 보도록 만들어주었다.

 





 

[구름이 어디로든 흘러가듯] 바람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다 보면 꽃도 만나고, 바다도 만나고, 비바람도 만난다. 결국 그 끝엔 담대해진 내가 있다.” 이 그림을 보고 있으면 내가 비행기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다. 여행지에서의 추억은 뒤로 하고 다시 돌아가는 비행기라는 생각을 했다. 꽃도 만나고 바다도 만나고 비바람도 만난 뒤 나의 자리로 다시 돌아올 때는 분명 한층 더 단단해진, 더 나은 내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림에 담긴 스토리와는 별개로, 여행을 갈 수 없는 요즘 그림 속 비행기 창문을 보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된다. (비행기 창문을 매우 좋아하는 1)

 








[나를 건네는 일] 내가 가지고 있는 밝음, 따뜻함을 모아 사랑하는 이에게 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것 같았다. 어쩌면 짝사랑하는 이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다.

 

 






사랑의 순간이 진행중인 사람은 그 감정 그대로 이 그림들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고, 이 시간들을 지나온 사람이라면 또 그대로 과거의 순간들 속 그때의 나와 그때의 생각들을 다시 꺼내 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한번쯤 마주하는 인생의 아름다운 시간을 만나보고 싶다면, <더 포스터 북 by 신기루>를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아르테)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