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개미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캘리그래피 - 프로크리에이트로 감각 있는 디지털 손글씨 쓰기
신은경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책을 읽는 것은 좋은 문장을 수집하는 일처럼 여겨질 때가 많았다.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들, 생각을 깨어나게 하는 문장들을 만나게 되면 그것들을 노트나 파일에 정리해두곤 했다. 그러다 최근 sns에 좋은 문장들을 예쁘고 멋진 캘리그래피로 써 놓은 것을 보며 나도 저렇게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글씨체가 그리 예쁜 것도 아니고 그림을 잘 그려내는 것도 아니었기에 내 스스로 캘리그래피는 할 수 없는 것이라고 선을 그어 두었었다. 그런 중에 <은개미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캘리그래피>란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의 도움으로 어쩌면 나도 멋진 캘리그래피를 써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몇달 전에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하면서 펜슬도 샀고, 프로크리에이트앱도 결제 했었기에 디지털 캘리그래피를 시작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이미 되어 있었다. (참고로 프로크리에이트는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하는 유료 앱이고 가격은 12,000원이다. 비싸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용해보면 정~~~말 좋다.)











이 책은 프로크리에이트 앱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시작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 글자, 단어, 문장을 연습하고 다양한 디지털 효과를 이용해 글씨를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글씨를 완성해 나가는 단계를 세분화하여 차근차근 상세히 알려주니 차례대로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작품을 완성해낼 수 있다.











이 책을 시작으로 디지털 캘리그래피의 실력을 차근히 쌓아 나의 인생문장들을 멋지게 그려내보아야겠다. 나는 할 수 없다고 선을 그어 놓았던 분야의 것을 디지털 기기를 통해 해내는 것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나를 새싹 캘리스트로 이끌어 준 <은개미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캘리그래피>가 참 고맙다.





이 책은 간단한 도구로 어디서든 캘리그래피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아이패드를 이용해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에게, 캘리그래피를 해보고 싶었지만 손재주가 없어 자신이 없었던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 글은책과콩나무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