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달콤한 재앙
케르스틴 기어 지음, 함미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유쾌하고 내 속을 꼭 들여다보고 있는 듯한 소설책을 만났다. 여자 알랭드 보통이라 불리우는 그녀.

같은 여자의 입장에서 이렇게 내 속을 잘 알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속시원하게 읽은 책이지 싶다.

유머와 위트가 넘쳐 읽는 내내 혼자 상상하며 실실 웃는 내 모습을 보면서 나도 이런 상황이 나에게 온다면 어떻게 할까? 하는 생각과 함께.

 

여주인공 카티는 내과의사인 펠릭스와 평온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너무나 평온한 나머지 카티에게 드는 생각.

"과연 이 남자와 죽을 때까지 함꼐하는 것이 잘하는 것일까?"

문득, 나도 이런생각을 한 적이 있음을 깨달았다. 결혼, 이라는 인생의 중대사를 결정하기까지 나는 어떠했을까?

평생 그 사람도 나도 단 각자를 보고 살아야 하는데, 일말의 후회도 없었을까?

 

그런 와중 카티는 우연한 계기로 마티아스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 끌리는 감정을 다잡으려 노력하지만 커져가는 마음은 어쩔 수 없었다.

카티와 마티아스,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되고 그 순간 카티는 불의의 지하철 사고로 펠릭스와 첫만남을 가진 5년전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5년전으로 타임슬립한 카티. 그녀는 모든 것을 뒤바꿀 수 있는 운명과의 전쟁을 치르기 시작한다.

과연 그녀는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타임슬립이라는 진부한 소재라 자칫 식상할 수 있는 이야기라 생각될 수도 있지만 부부나 연인사이에서 일어나는 사건들, 그들이 겪는 갈등들이 사실적으로 그려내지기에 마치 일상의 우리의 이야기인 거 같은 착각마저, 친한 친구들과의 수다를 글로 보는 둣한 느낌이 든다. 그리고 그 상황에 맞게끔 삽입된 글귀,격언들을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상황에 맞는 격언들을 읽는 건 처음이었다.

작가의 위트도 넘쳤지만 마지막장의 옮긴이의 글 또한 읽는 재미가 쏠쏠했다. 카티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신선했다. 그 편지에 녹아든 그녀의 솔직한 마음이 엿볼수 있는데 나 또한 옮긴이의 마음에 공감이 갔다.

 

어느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서 타임슬립하고 싶은 순간이 있을것이다. 나 또한 만약 타임슬립을 경험한다면 돌아가고 싶은 순간이 한,두 순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과연 우리가 타임슬립을 경험한다면  카티처럼 자신의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후회가 남지 않을 생활을 해야겠다는. 그래서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사랑하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의 인생에서 약간의 무료함이 들 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인 거 같다.

 

 

p.202 - 한 번 더 삶을 살도록 허락받는다면, 더 즐기고, 더 사랑하고, 실수를 그다지 겁내지 않을 것이다. 해지는 노을응 더 많이 감상할 것이며, 쓰다듬고 보듬어주는 것도 더욱 많이 할 것이고, 집 안 청소나 다이어트는 더 줄일 것이다. "지금 안 하면 다음에 언제 하겠어"라는 마음가짐을 더욱 많이 지니고 살 것이며, "네 양말을 좀 치워"라는 말을 줄이고, 사랑한다는 말은 더 늘릴 것이다. 허리띠를 졸라 매는 건 줄이고, 즐길 수 있을 때 더 많이 즐길 것이다. 이 모든 걸 이제 나는 분명히 이해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