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 - 여자가 모르길 바라는 남자들의 비밀 왜 이러는 걸까요?
베아트리체 바그너 지음, 정유연 옮김 / 샘터사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남자, 결혼을 하고 살면서도 아직 남자라는 성에 대해서 확실히 안다고 말할 수 없는 여자인 나.

아무리 남자를, 여자를 꽤 뚫고 있는 이성이라고 해도 결코 100% 그들을 알 수 없는 것이 사실일 것이다.

연애를 하면서 한번은 꼭 접해보았을 심리서들. 오랜만에 재미있게 각자의 성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놓은 심리서를 만났다.

 

독일 출신의 작가 베아트리체 바그너는 남녀 관계 및 성(性)에 대해 출간한 책이 다수라고 한다. 그런 그가 이번에 독인 전역에서 다양한 남녀와의 실제 인터뷰를 거쳐 수집한 연애 경험을 토대로 생생하고 실용적인 내용들을 담은 연애 해답서 <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 < 여자, 왜 이러는 걸까요> 를 출간했다.

그 중에 남자, 왜이러는 걸까요를 먼저 읽어보았다. 아무래도 국적은 달라도 여자들이 느끼는 남자들의 문제점은 비슷한 거 같았다.

 

작가는 남자를 하나의 제품으로 비유해 그들이 가진 나쁜 습관들을 고장이라는 단어로 재미있게 설정해 놓았다.

제품이 고장나면 고쳐 쓰듯이 남자들의 나쁜 습관들을 고쳐 올바르고 현명한 사용자가 되는 여자가 되길 바래본다 한다.

 

남자라는 제품, 단순한 거 같으면서도 은근 복잡하다.<물론 여자라는 제품도 그렇겠지만.>

이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7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한다.

시간마다 정해진 식사, 만족스러운 관계, 언제나 향기를 머금고 있는 자동차 내부,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 집에서 입을 편안한 옷, 온갖 채널이 나오는 티비와 소파, 그리고 섹시하고 세련되고 아름다우며 옷 잘 입는 애인.

이런 기본적은 요소가 구성이 되어 있다 해도 사용하는 과정에서 적응하기 힘든 문제들은 수시로 발생하기 나름이다. 그리고 처음부터 지니고 있는 자체결함까지.

 

여러가지 남성의 유형들이 있다. 소극적인 남성, 접근하기 힘든 남성, 아주 매력적인 남성, 친구 같은 남성, 여성을 잘 이해하는 남성.

이 모든 성향들이 섞여 있다면 사실, 난 바랄 것이 없을 거 같다. 하지만 그런 남자를 찾긴 현실에서는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안다.

이런 다양한 유형들 중 끌리는 유형에 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가 이 책의 서두 부분이다.

 

그리고 고장 난 남자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일반적인 고장증상에는 다른 여자에게 눈을 돌리는 경우, 여자의 몸에 집착하는 남자, 아내보다 엄마가 더 소중한 본능, 집에서는 말이 없는 남자들의 경우를.

가정에서의 고장증상에는 집 안에서 너무 지저분한 남자들, 언제나 티비 앞에만 있는 남자, 인터넷 중독, 골초인 남자들의 경우.

집 밖에서의 고장증상에는 이성적인 쇼핑을 하지 못하는 남자, 운전하면 난폭해지는 남자,직장일에 허세부리는 남자, 아파도 병원에 가지 않는 남자들의 경우.

등등을 이야기하며 그 고장일 경우 현명한 사용자가 되기 위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결혼을 해서 같은 공간에서 생활을 하다보니, 사실 연애 때와는 다른 그의 모습에 실망한 적이 있다.

역쉬 이상과 현실을 다르다는 것을 확 느끼는 순간들이었다. 이 책을 사실 재미로 읽자 했지만 고장증상에 들어가니 아, 우리집 남자도 고쳐야겠구나! 라고 공감한 파트가 여러군데..ㅠㅠ 없어야 좋은건데, 그거 역시 이상을 바라는 것이겠지.

<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 이 책을 나는 내 남자에게 꼭 읽혀보고 싶다. 스스로가 공감을 했음 해서이다.

같이 출간된 <여자, 왜 이러는 걸까요>역쉬 여자라는 제품인 내가 먼저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남자들 역쉬 자기들의 고장증상을 모르듯이 여자인 나 또한 내가 모르는 나의 고장증상들을 읽어보고 싶기 때문이다.

 

이 책이 모든 것의 해결책이 되기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분명 우리 자신들도 몰랐던 부분들을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면 우리 생활에서 분명 참고할 수 있는 부분들이 될 것이다. 현명한 부부가 되기 위해, 화목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한번은 각자 읽어봄직한 책인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