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붕어빵, 홈런을 날리다 - 카페 아자부 역발상 창업 성공 스토리
장건희 지음 / 샘터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카페 아자부. 처음 이름을 들었을 때 참 독특하다는 생각과 함께 내가 사는 이 곳에서는 본 적이 없으므로 어떤 카페일까? 궁금증도 일었다.

그런데 붕어빵을 파는 카페라고 한다. 카페이름 역시 일본지역의 도미빵의 본 고장인 아자부 지역의 이름을 땄다고.

붕어빵 카페라...카페 네이밍도 독특했지만 메뉴가 붕어빵이라니...컨셉이 참신하다.

 

명품 붕어빵 홈런을 날리다. 는 전직 야구선수이자 야구 해설가, 그리고 교수인 장건희씨의 카페 아자부 창업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다.

작가의 화려한 이력이 돋보였다. 그리고 내가 애정하는 스포츠 종목인 야구라니. 그런데 작가의 이름은 낯설다.

내가 좋아하기 시작한 시기와는 조금은 거리가 있는 그리고 프로야구로 와서 부상으로 인해 그만둘 수 밖에 없었던 이유도 있었다.

자신이 어릴적부터 꿈꿔왔던 운동을 부상으로 인해 그만둘 수 밖에 없었던 그는 운동을 하면서도 책을 손에서 놓지 말라는 부친의 당부 덕에 교수직까지 오를 수 있었다.

그리고 야구해설위원까지. 

그렇게 꿈을 접고 새로운 삶을 사는 그에게 카페 창업이라는 새 인생을 위한 도전이 시작되었다.

 

카페 아자부의 주메뉴는 붕어빵.

한겨울 노상에서만 볼 수 있는 붕어빵을 사계절 내내 만날 수 있다면? 과연 그의 생각이 성공할 수 있었을까?

나라면 부정적이었을 거 같다. 수지를 맞춰보더라도 왠지 손해 날 거 같은 장사이기 때문이다.

그는 어떻게 카페 아자부를 성공시킬 수 있었을까?

 

아자부의 더그아웃, 발상의 전환으로 도전하라.

아자부의 1루, 열정이 실행으로 이어진다.

아자부의 2루, 결과는 진심을 외면하지 않는다.

아자부의 3루, 현재에 충실하며 미래를 예측하다.

아자부의 홈인, 흔들림이 없어야 진정한 승자다.

 

야구선수 출신답게 야구와 곁들인 그의 사업이야기가 지루하지 않게 술술 익힌다.

부산사람이다보니 야구에 대한 열정은 나 또한 남다르다. 그래서인지 내가 좋아하는 야구의 뒷이야기들도 엿볼수 있는 그의 맛깔난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그리고 창업스토리가 야구의 이야기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져 읽는 재미가 솔솔했다.

 

발상의 전환, 붕어빵 카페 아자부는 백화점 입점부터 성공해서 여러 곳에 가맹점이 생겼다.

처음 마음이 흩트러지지 않게 가맹점 관리 또한 철처한 카페 아자부.

100년의 기업을 꿈꾼다는 아자부. 믿을 수 있는 음식으로 고객에게 인정받고, 좋을 일자리를 창출해서 일자리를 만들어 사회에 공헌하는 등 많은 꿈이 있지만 100년 기업 아자부라는 한가지 꿈을 꾼다고 한다. 눈앞에 이익이 급급하기보다는 거시적인 안목을 갖고 우리가 없을 그 100년 후의 시간에도 아자부는 남아있을 거라는 그 믿음과 신념.

 

작가의 발상 전화도 신선했지만 그의 믿음과 신념에 응원하는 마음이 생겼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국산팥 100%, 우유 100%의 아자부의 붕어빵을 맛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