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피토, 뭐하니? - 2012 책둥이 추천도서, 2011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우수선정도서 책 읽는 우리 집 1
엘리사 아마도 지음, 노경실 옮김, 마누엘 몬로이 그림 / 북스토리아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 체피토,뭐하니? - 엘리사 아마도 (글), 마누엘 몬로이 (그림) >

 




북스토리 아이에서 출간된 책읽는 우리집 시리즈1

어린아이 체피토가 세상을 통해 책읽는 습관을 기른다는 내용으로

알기 쉽게 그림과 함께 짧은 이야기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어릴때 나는 정말 책을 안 읽는 아이 중 한명이었다.

엄마가 책을 읽으라고 그렇게 말읗 해도 그때 그렇게 재미가 없었다.

어려운 고전셋트, 위인전,등등...

 

이런 책들을 어릴때부터 접하게 해 준다면 정말 책에 있는 세상이 궁금해져서 자연스레 책을 접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체피토는 오후에 학교에 가야 하는데, 학교에 가기 싫어 무작정 뛰어 나간다.

그런데 그렇게 뛰어나간 세상에, 모든 사람들이 책을 들고 있거나, 무엇을 집중해서 읽고 있다.

 

좋아하는 팀이 경기를 이겼는지 보기 위해 신물을 보는 아저씨.

아주 여유있게 만화책을 보는 아이.

여행지에서 길을 잃어 지도를 보는 여행객들.

자도차 정비를 하기 위해 설계도를 보는 아저씨.

남자친구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잡지에서 정보를 얻는 이모.

고대 유물을 탐구하는 아저씨 등을 만나고 온 체피토.

 

학교 갔는데, 교실에 책이 한가득이다~






 

바로 그 책 세상엔 뭐가 있을지 궁금해하는 체피토는 책을 파고든다.

그리곤 저녁에 여동생에게 읽어주겠노라 책을 펼친다~!!!

 

읽으면서 나도 나중에 엄마가 되면 아이가 스스로 책과 가까워 질 수 있게 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책엔 아주 밝은 미래의 이야기들이 가득하고 그 아이들은 그것을 통해 밝은 꿈을 가질것이기 때문이다.

 

엄마가 자주 읽어주면서 아이들에게 책읽는 습관을 키워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인 거 같다~

스스로가 책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줄 거 같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