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포르투갈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여정희.동희.홍수연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매력적인 나라가 아닐까 생각한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서유럽 국가에 비하여 비교적 덜 알려진 곳이라서 독특한 건축, 예술, 음식 등의 문화를 느껴보고 싶다. 다른 나라 여행을 준비하면 패키지, 자유여행 중에 고민을 하게 되는데 막상 자유여행을 선택하여 준비하다보면 정말 알아볼 것이 많다. 그래서 여행의 기쁨을 느끼기도 전에 지쳐버리는 일이 종종 생긴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이 가이드북이다. 여러 사람들이 발품을 팔아 준비한 고급 정보가 가득 담겨 있으니 인터넷을 뒤져 정보를 찾는 수고를 많이 덜어준다.

<무작정 따라잡기 스페인 포르투갈>은 1, 2권으로 분철되어 있다. 1권은 미리보는 테마북으로 여행의 테마를 건축, 문화, 예술 등의 8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소개한다. 특히 멋진 사진이 가득 실려 있어서 여행을 가기 전 설렘을 더해준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이 테마북으로 배울 수 있다. 2권은 가서보는 코스북으로 지역과 교통편을 한눈에 보여주는 지도, 정리된 자료가 보기 편하게 실려 있다. 여행 코스를 짤 때 동선을 어떻게 정할지 고민이 되는데 코스 무작정 따라하기에서 지도와 함께 장소를 찾아가는 방법을 아주 친절하게 보여준다. 이렇게 지도를 보면서 코스를 직접 짜게 되면 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머릿속에 각 장소의 위치가 기억되어서 여행지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패키지 여행은 편한 대신 미리 준비하는 과정이 없어서 여행지에서 얻는 것이 덜하다는 단점이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패키지 여행을 가는 사람도 이렇게 가이드북을 준비해서 공부를 하고 가면 훨씬 의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가까워서 두 나라를 묶어서 여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페인만 해도 나라안에서 이동 시간이 많이 걸린다. 바르셀로나와 근교, 마드리드와 근교, 빌바오와 스페인 북부지역, 그라나다와 스페인 남부 해안 지역, 세비아와 스페인 남부 지역 이렇게 5구역을 나누어서 책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자신이 가려는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서 활용하면 좋다. 스페인은 우리나라와 같은 사계절이지만 겨울에 많이 춥지 않아서 겨울에 관광하기 좋다. 게다가 겨울철이 비수기라고 하니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은 겨울로 준비하면 좋다고 한다. 스페인만 여행하는 코스,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함께 여행하는 코스 모두 나와있으니 여행 기간에 따라 코스를 정할 때 도움이 된다. 여행지별로 찾아가는 방법, 주소, 전화번호, 운영 시간, 이용료,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정리해 놓아서 준비 시간을 줄여준다.

특히 여행지 소개 첫페이지에 있는 MUST SEE, MUST EAT, MUST DO, MUST BUY가 유용했다. 이 정보는 무엇을 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여행갈 나라에 대한 기본 정보를 얻고, 여행 코스를 짜서 여행을 준비할 때 유용한 <무작정 따라잡기 스페인 포르투갈> 추천한다.

*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